[화성행사] 들국화와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

■ 가을 꽃이 전해주는 감성 여행

 

본격적으로 단풍이 들기 시작하는 가을, 들에 핀 꽃이 가을의 멋을 더해줍니다. 이렇게 가을이 깊어가는 때에는 가을꽃 만발한 곳에서 자연의 향기와 함께하는 힐링여행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잠자던 감성을 일깨워 줄만한 테마 여행 '가을 국화 감상'을 추천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가을'하면 생각나는 꽃인 국화, 들국화가 만발한 화성의 '우리꽃 식물원'으로 꽃구경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우리꽃 식물원은 우리나라 5대 명산(백두산,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태백산)의 식생대를 재현해 사계절 푸르른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옥 형태의 사계절관, 식물 이용원, 학습원, 생태 식물원, 초화류의 군락지 석림원, 어울림 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족과 함께 우리 꽃을 탐험할 수 있는 등산로의 산림욕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꽃 사계절관은 사진에서 보듯 고전적인 한옥을 모티브로 건축, 마치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듯한 풍경으로 우리꽃 식물원만의 특별한 감성여행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곳에서 10 11일 금요일부터 10 20일 일요일까지 10일간 '들국화와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행사가 열리는데요.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흔히 들국화로 통칭돼 제 이름으로 불리지 못하는 가을 들꽃인 구절판, 쑥부쟁이, 벌개미취와 같은 국화과 식물과 층꽃나무, 솔체, 배초향, 낙상홍, 좀작살나무 등 1,100여 종 40만여 본의 꽃과 나무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들국화사진

 

국화꽃 구경뿐만 아니라 뮤지컬 및 판토마임 등의 다채로운 공연 행사도 열리고 식물원 행사의 이벤트에 참가할 관람객을 위한 무료 식물심기, 가족이나 친구에게 가을을 전하는 '손엽서우체국' 등의 부대행사도 열립니다. 또 지역 우수농산물과 우리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 식물심기 체험장도 조성됩니다.

 

그 밖에도 행사 둘째 날인 12일에는 ()한국예총화성시지부가 후원하는 사생대회와 백일장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식물원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고, 참가 신청은 이메일, 팩스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습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사전 접수 인원에 따라 제한될 수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꽃 식물원 오시는 길

 

 

우리꽃식물원오시는길사진

 

 

 

들국화사진두번째

 

이번 '들국화와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 행사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해 좋은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을 바람을 맞으며 산책로에 피어있는 들꽃들을 보면서 가족과 친구들과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