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 발대식에 참석하다!

평소 삼성전자와 지역사회 간에는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린다면 ‘Yes’ 입니다. 바로 삼성전자 기흥/화성사업장이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국내 최초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블로그를 개설하며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 주인공인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에서는 삼성전자의 나눔 활동 소식을 비롯하여 지역 정보와 유익한 생활정보 소식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은 삼성전자와 지역 간의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하며 큰 몫을 담당하는데요. 지난 2월 6일,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가 선출되었고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열정이 흘러 넘쳤던 그 발대식의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수줍은 단체사진 촬영 후, 삼성전자 DS부문 로컬 커뮤니케이션그룹 이해남 그룹장님의 격려사와 함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해남 그룹장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기자단 여러분의 큰 힘을 부탁 드린다"라는 격려의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위촉장을 받으면서 정말 소통기자단 2기의 명예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수여식을 마친 후 기자단의 간단한 자기소개와 5개월간의 다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들 훈훈한 외모와 함께 말도 잘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기자단이 먼저 삼성전자에 대해 알고 있어야 지역주민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겠죠? 다음 일정으로 삼성전자 반도체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대식이 진행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는 반도체 중심의 사업이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삼성전자에 대한 소개를 들은 후 직접 사업장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반도체 생산라인에서는 사람이 아닌 로봇들이 반도체 공정을 실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기자단들은 이 곳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비용을 듣고 조금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이윽고 점심시간이 다가오고 모두 함께 삼성전자 사내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는데요. 맛있는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반도체 전시관을 방문하여 삼성전자의 반도체 분야를 더욱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곳에서 삼성반도체의 역사를 비롯하여 반도체 8대 공정, 그린 메모리 등 다채로운 반도체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사진 기술과 글쓰기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자의 소질을 가지기 위해선 사진 촬영에 기본적인 기술을 알고 있어야겠죠? 사진 강의는 삼성전자 DS부문 사진동호회 소속 유영 선임께서 도움을 주셨는데요. 조금 더 생생한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강의에 집중하는 기자단 분들! 이로 인하여 우리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 단원들의 사진 기술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마지막으로 글쓰기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자동차를 운전하는 기술은 꼭 알아야 하지만, 굳이 레이싱 기술까진 알 필요가 없다. 이와 같이 글쓰기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글은 필요하지만, 작가 실력의 글은 필요가 없다’라는 강의 내용을 듣고 모두가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마침내 발대식의 모든 순서가 종료되었습니다. 벌써부터 기사 소재를 생각하는 기자단들의 얼굴에서는 그야말로 열정이 느껴졌는데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로 선발된 조치훈 학생을 만나 기자단 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들어보았습니다.



조치훈 학생 /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

“안녕하세요. 저는 명지대학교 전기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25살 조치훈이라고 합니다. 저는 삼성전자의 전기 분야에 굉장히 관심도 많은데요. 또 대학교를 진학하고 용인에서 주로 생활하면서 이번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활동이 일석이조라고 생각하고 지원하게 되었고 기대감도 굉장히 큽니다.

오늘 발대식을 통해 벌써부터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에 자부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소통은 신뢰에 바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열심히 노력하여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소통의 다리를 놓아주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기자단 2기 발대식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앞으로 5개월간 소통기자들의 기사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저희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6
  • 김진환 2015.02.12 07:10 신고 ADDR EDIT/DEL REPLY
    좋은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 요리하는 피카소 2015.02.13 00:15 신고 ADDR EDIT/DEL REPLY
    윤주남 기자님~ 2기 기자단 첫 스타트 기사 넘 잘읽었습니다. 정말 생생한 발대식 현장소식이군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5.02.13 09:36 신고 ADDR EDIT/DEL
      윤주남 소통기자가 댓글을 보면 기분 좋아하겠네요! 더욱 생생한 기사들을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 요리하는 피카소 님, 자주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유영 2015.02.24 11:15 신고 ADDR EDIT/DEL REPLY
    프사찍을때.. 많이 어색해 하셨는데 잘 나왔네요.. ㅎㅎ
    좋은 기사 많이 써주세요~ ^^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5.02.24 11:23 신고 ADDR EDIT/DEL
      촬영해 주신 분이 잘 담아주신 덕분이지요^^ 모두들 표정이 밝아 보기 좋습니다~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을 많이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