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가볼만한곳] 천상의 화원, 화성시 나들이 명소 ‘남양성모성지’를 소개합니다.


여러분, 가을을 맞아 단풍놀이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화성시에도 울긋불긋 예쁜 가을 옷을 입은 곳이 있는데요. 바로 남양동에 위치한 나들이 명소, ‘남양성모성지’입니다. 이곳은 화성시가 자랑하는 화성 8경 중 제 8경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한데요. 올 가을, 빼어난 자연경관은 물론이고 역사와 종교의 의미까지 모두 담고 있는 남양 성모성지에서의 단풍놀이는 어떠신가요?

 


화성시의 단풍놀이 명소인 성모성지는 종교와 역사의 의미가 깊은 공간이기도 한 만큼, 그 유래를 조금 더 자세히 알고 단풍놀이를 한다면 더욱 뜻 깊겠죠?

옛 우리나라에서 천주교는 신유박해와 병오박해, 병인박해 등 많은 탄압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1866년 병인박해에는 순교자가 1만 명 이상으로 추산될 정도인데요. 바로 이 병인박해 때 남양 도호부에서 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순교하였다고 합니다.

남양성모성지는 무명 순교자들의 순교지였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무관심 속에 방치되어 왔지만, 1983년부터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아늑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전국의 천주교 신도들의 순례지 겸 시민들의 휴식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지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넓은 공간에 마음도 함께 탁 트였어요. 가을을 맞은 성지의 나무들이 정말 예뻤는데요. 입구에는 갈대가 넓게 펼쳐져 있어서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남양성모성지를 찾은 주말에는 천주교 신도들과 휴식을 취하러 온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많이 보였답니다.



서울에는 유명한 메타세콰이어길이 많이 있죠? 하지만 남양성모성지에는 그 어느 곳 부럽지 않은 예쁜 길들이 더 많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고 있는 커플, 아내의 사진을 찍어주는 멋진 남편 분들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는 그 누구도 카메라를 꺼내지 않을 수가 없겠죠? 여러분들도 가까운 남양 성모성지로 나들이 삼아 사진을 찍으러 와 보세요~

 

 

하지만, 여기서 잠깐! 성모성지는 천주교 신자들의 순례지 역할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몇 가지 기억하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당연히 고성방가, 음주, 흡연은 절대 금지입니다. 또한 복장을 단정하게 해주신다면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관람이 될 것입니다.

이것들만 지켜주신다면 남양성모성지의 상징인 대형 화강암 묵주알과 그리스도왕상, 그리고 성모 동굴, 오솔길 소자상 등 멋진 구조물 및 경관을 둘러보며 성지를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입구 쪽에는 작은 카페테리아가 있으니 커피 한 잔과 함께 이 곳을 둘러본다면 여유로움으로 마음이 따뜻해질 것입니다.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아늑하고 성스러운 공간인 남양 성모성지. 직접 방문하여 눈으로 보면 더 넓고 아름다운 경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주말 나들이는 남양 성모성지로 가는 것은 어떠세요?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