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가볼만한곳] ‘운널사’의 빗속 로맨스 촬영지, 용인시 한택식물원을 소개합니다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에서 장혁과 장나라의 빗속 데이트 장면 기억나시나요? 영화 클래식을 패러디해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오늘은 ‘빗속 로맨스’만큼 화제를 몰았던 촬영지 ‘용인시 한택식물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장혁과 장나라처럼 알콩달콩한 커플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좋을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 20만 평 규모, 9000여종 식물, 35개 정원으로 꾸며진 국내 최대의 식물원

 


용인시 비봉산 자락에 위치한 한택식물원은 20여 만평 규모에 희귀식물,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외래종 등 약 9000여종의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입니다. 한택식물원은 동원과 서원으로 나뉘는데요. 동원은 일반인이 관람할 수 있는 곳이며, 서원은 서식지와 보전지역 및 연구 재배지역으로 일반인은 관람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한택식물원 동원은 식물의 특징과 구성에 따라 자연생태원, 약용식물원, 숙근초원, 수생식물원 등 35개의 테마정원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단순히 정원을 보는 것을 넘어 식물의 생태를 알아보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학습장도 마련되어 있어 자녀들과 함께 나들이도 하고 학습 효과도 거둘 수 있는 장소랍니다!

 

 

■ 어린왕자 바오밥나무부터 남미, 아프리카 식물까지… 식물로 세계일주 하세요~

  


35개의 테마공원 중 가장 먼저 입장객을 반기는 ‘사계정원’입니다. 식물의 계절별 감상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계정원은 계절별로 자연의 변화를 뚜렷하게 보여주는데요. 지금 방문한다면 가을을 맞아 울긋불긋한 옷을 입은 나무를 볼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자연을 느끼고, 뛰어 다닐 수 있는 ‘어린이정원’도 있습니다. 숲 체험 공간, 물에너지 체험장, 네트피라미드,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어린이정원’은 단순 놀이 공간이 아니라 식물을 통해 오감체험을 하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택식물원 동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270평 규모의 ‘호주온실’은 꼭 들려야 할 필수 관람 코스입니다. 어린왕자 소설 속의 바오밥나무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한데요. 아직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오스트레일리아 및 뉴질랜드 자생 식물을 전시하고 있고 코알라의 주식인 유칼립투스 등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호주온실 외에도 멕시코부터 칠레까지 다양한 식물이 있는 ‘중남미 온실’, 아프리카의 뜨거운 태양만큼 화려한 꽃들을 볼 수 있는 ‘남아프리카 온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물을 보면서 세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겠죠?

 


한택식물원 동원 옆에 자리잡고 있는 비봉산의 아름다운 숲길을 따라 정상까지 올라가면 한택식물원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자연의 빛이 멋지게 물든 한택식물원 전경을 눈에 담아 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겠네요.

 

무르익은 가을을 보내기 아쉽거나, 몸과 마음에 자연의 활력을 불어 넣고 싶다면 소중한 이의 손을 잡고 용인시 한택식물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용인시 한택식물원 입장 및 관람시간 안내

- 개장시간

관람시간: 오전 9시 ~ 일몰시

매표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계절에 따라 변동가능)

관람소요시간: 평균1시간 30분

-입장료

어른: 8,5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365

- 문의: 031-333-3558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 한택식물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