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데이트&모임 장소 추천! 분위기 끝판왕 보정동 카페거리 소개




연말연시 송년회와 신년회는 저에게는 설레는 단어입니다. 그동안 고생한 나날들을 추억으로 승화시키고 다음 해를 기약하거나, 혹은 새로운 마음을 다지는 날들이라 더욱 설레는데요. 이렇듯 연말연시에는 주위에 보고 싶었던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가 잦아집니다. 좋은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에 좋은 장소가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연말연시 분위기 끝판왕 ‘보정동 카페거리’를 지역주민인 한기자가 구석구석 다니며 이색 공간들을 찾아봤습니다. 함께 떠나볼까요?



이곳은 보정동 카페거리의 메인 스트리트입니다. 아름다운 조명과 트리는 이 길을 걷는 모든 이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데요. 동시에 ‘아 정말 연말연시가 왔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의 유년 시절의 기억을 떠올려보면, 연말연시에는 어디를 가도 예쁜 조명과 트리 장식을 많이 봤던 것 같은데 어느새 그러한 분위기를 느끼려면 찾아가야 하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찾아 떠나지 않는다면 오늘이 크리스마스인지, 연말인지, 연초인지 체감하기 어려운 현실이 안타깝기도 하네요.


다른 정보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여러분께 제일 중요한 정보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SNS가 우리의 일상을 지배한 요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일 것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아무렇게 찍어도 따뜻한 조명, 화려한 배경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포토존의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여러분에게 제가 생각하는 연말연시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이색적인 상점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는 것 이상으로 예쁘고 분위기 좋은 장소는 많았는데요. 제가 다 소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주시고 여러분들이 ‘보정동 카페거리’ 방문 전에 참고하시기 좋을 정보들을 전달해드릴게요!


먼저 이곳이 명색의 ‘카페거리’인 만큼 카페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죠? 설레는 연말연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부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카페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카페거리를 쭉 걷다 보니, 카페 앞 대형 트리와 황금 루돌프가 맞이하는 곳이 있었는데요. 연말연시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 공간이 될 것 같네요. 오른쪽 사진의 카페는 슬라임과 프라모델을 접목한 이색적인 테마 카페입니다. 마치 가게 앞 큰 눈사람과 작은 눈사람이 나란히 서있는 것처럼 어른과 아이 구분 없이 남녀노소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이한 공간일 것 같아요.


특히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이색적인 자전거 카페도 있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따라 ‘보정동 카페거리’ 바로 앞의 탄천 자전거길까지 연결되어 있으니 직접 자전거를 타고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타로나 보드게임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는데요. 이곳은 커피부터 차, 한과까지 한국적인 맛까지 갖춘 카페입니다. 기존의 카페가 진부하다고 느껴지는 카페 마니아분들은 특히 한 번쯤 꼭 가볼 만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지하 1층에는 가구 쇼룸이 있고 1층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는 곳인데요. 주말 저녁에는 특별하게 재즈 공연도 한다고 합니다! 가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주말 저녁에 방문하셔서 카페에서 재즈 공연도 보고, 가구도 구경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장소이지 않나 싶습니다.


여기까지 ‘커피’가 주메뉴인 이색 카페들을 간단히 소개했는데요. 지금부터는 ‘칵테일’을 위주로 판매하는 칵테일 바와 같은 카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사진에 있는 칵테일 카페는 마치 유럽에 온 것 같은 분위기가 입구부터 물씬 풍깁니다. 유럽풍의 공중전화박스 안으로 들어가면 환상의 칵테일 카페가 펼쳐지는데요. 추운 겨울, 로맨틱한 분위기 속 칵테일이나 위스키 한잔해도 좋겠습니다.

오른쪽 사진의 카페는 커피뿐 아니라 세계 맥주, 칵테일 등을 달콤한 빵, 케이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지하 1층에는 파티룸과 같이 큰 공간이 구비되어 있으니 단체로 가기에도 제격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보정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맛집들도 간단히 알아볼게요~



왼쪽 사진에서는 ‘보정동 카페거리’의 유명 피자집 두 군데가 서로 양옆에 위치해있는데요. 입맛에 따라 맛있는 피자를 선택해보세요. 가게 앞을 귀여운 곰돌이가 지키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파스타가 끌린다면 이곳이 좋을 것 같네요!



특별한 요리가 끌린다면, 인도 카레 레스토랑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가게 앞을 코끼리가 지키고 있네요! 이 레스토랑 바로 옆에는 앞서 제가 추천드린 포토존이 있으니, 식사 후 사진 남기기에도 좋겠습니다.
이 거리에는 빵만 오래도록 연구한 프랑스 정통 빵집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빵집인 줄 모를 정도로 가게가 예쁜데요. 빵이 정말 맛이 있어서 제가 취재를 나간 이날도 빵을 고르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이 밖에 칼국수, 닭갈비, 스시, 고깃집 등 다양한 식당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커피를 마시고 밥을 먹었다면 술잔을 기울이며 연말연시 분위기를 내볼까요?


왼쪽 사진 속 가게는 마치 동네 슈퍼 같은 맥주집인데요. 무언가 분위기가 정겨워 가게 안의 사람들과 ‘호형호제’할 수 있을 것 같은 술집입니다. 오른쪽 가게는 칵테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칵테일 바입니다. 분위기가 굉장히 오묘하네요!

보정동 카페거리는 카페, 밥집, 술집뿐 아니라 쇼핑도 즐기기 좋은데요. 지금부터는 눈이 즐거워지는 상점들을 알아볼게요!



연말연시에는 데이트나 모임 때 무엇을 입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나만의 분위기,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더없이 좋은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옷, 액세서리를 쇼핑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연말연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미용실과 네일숍도 있습니다. 



연말연시 준비가 모두 끝났다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시간! 보정동 카페거리에서는 꽃이나 향수, 캔들, 혹은 그림까지 구매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저녁에는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하고 늦은 밤에는 부담 없는 포차 같은 곳에서 술을 마시거나 게임을 하거나 노래방을 가고 싶으시다고요?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각종 오락 시설과 사우나까지 ‘보정동 카페거리’ 바로 길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교통편 안내해드릴게요! 지하철로 오시게 되면, ‘죽전역’에 내리셔서 24번, 40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분당이나 기흥에서 버스를 타시는 분은 ‘단국대학교 입구’역에서 내리시면 되시고요. 서울(강남, 서울역, 명동)에서 오시는 분은 8100번, 8101번 버스를 타고 오시면 됩니다.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지도에 표시된 주차시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느새 2018년이 다 지나갔네요! 다가오는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연말연시 모임 장소나 준비가 걱정이라면, 제 기사를 정독하시고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는 연말연시의 끝판왕보정동 카페거리에 놀러 오셔서 만끽하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억에 남을 특별한 연말연시를 보내보세요!



<’보정동 카페거리’ 안내>

-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344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344 | 보정동카페거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