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계절의 낭만이 가득! 겨울에 가볼 만한 서울 근교 아이스링크장 3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 12월. 날이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에 이제는 장갑과 목도리를 찾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따뜻한 실내에만 있기에는 이 계절이 지닌 매력이 너무나 큽니다. 거리에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럴, 곳곳에 보이는 트리 장식, 그리고 드넓게 펼쳐진 아이스 링크장까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모습이 너무 많으니까요. 오늘은 지금 이 계절에 꼭 가봐야 할 서울 근교 아이스링크장 세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심 속 펼쳐진 낭만적인 광경!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에 있는 아이스링크장’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가장 처음 떠올릴 만한 곳. 바로 서울시청 앞에 위치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입니다. 이곳은 시민에게 즐거움과 동계스포츠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한 곳인데요. 남녀노소, 외국인과 내국인 모두 스케이트를 타고 낭만적인 겨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개장일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2018-2019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다가오는 12월 21일 금요일 개장할 예정입니다. 개장일에는 개장식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인터넷 예매가 불가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내년 2월 10일까지 활짝 문을 열어놓는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강습과 예매 모두 12월 14일부터 진행 가능하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54-3

홈페이지: http://www.seoulskate.or.kr/ 

문의: 02-738-4404



올림픽공원 안에 자리 잡은 겨울철 명소!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출처: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공식 홈페이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옥외)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드넓게 펼쳐져 있는 아이스링크와 주변 경관이 돋보이는 곳인데요. 누구나 스케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열린 공간입니다. 스케이트장 주변 부대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휴게실, 매점, 화장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스케이트를 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기념관, 소마미술관, 몽촌 토성과 같이 둘러볼 만한 곳도 많아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올해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개방할 예정인데요. 즐겁고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니, 스케이트를 본격적으로 배우실 분들은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아침 9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인데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2시, 오후 5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하루 두 번 링크장 정비 시간을 가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은 1시간 20분(1회 기준)에 대여료 포함 3,000원이며, 1일권이나 주간권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 한 가지 더! 장갑이 없으면 입장이 어려우니, 반드시 장갑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48

홈페이지: http://www.olympicpark.co.kr/jsp/homepage/contents/sports/skate_main.jsp 

문의: 02-2180-3692



한파에도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 화성시 유앤아이센터 빙상장


출처: @mingj0322님, @jin2_gj님 인스타그램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국내전용 훈련장으로 더 잘 알려진 화성시 유앤아이센터 빙상장은 61M X 30M의 국제 규격을 갖추고 있는 시설인데요. 실내 빙상장이라 추위에 영향받지 않고 스케이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취미로 즐기는 스케이트뿐만 아니라 쇼트트랙, 피겨, 아이스하키, 컬링 등의 동계 스포츠 훈련이 가능한데요. 역삼투압 방식의 수질관리로 최상의 빙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내에 위치한 만큼 이용은 어느 계절에나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인데요. 2시간마다 약 15분간 정빙을 실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장 시간 내에는 강습과 관계없이 일반 이용이 언제나 가능한데요. 강습을 원하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분야와 시간대를 확인 후 방문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전 미리 알아야 할 한 가지! 링크장 입장 시 헬멧과 장갑 착용은 필수입니다. 단, 헬멧 대여는 무료라고 하니 따로 준비를 잊으셨다면 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45

홈페이지: http://unicenter.hswf.or.kr/subpage/index/667 

문의: 031-267-8864~5


지금까지 겨울에 가볼 만한 서울 근교 아이스링크장 세 곳을 알아봤습니다. 아이스링크장은 가볍게 운동 삼아 스케이트를 타보고자 방문하는 분들도 많지만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추억을 쌓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죠. 올겨울, 낭만적인 아이스링크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 가득 남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