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동네 집중탐구] 우리 동네를 소개합니다 용인시 ‘동천동’편



저와 함께 ‘우리’가 될 소통블로그 독자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소통기자의 동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주변의 흔히 볼 수 없는 ‘우리 동네’만의 볼거리 위주로 취재했습니다. 기사를 눈으로 쭉 훑어보시고 ‘동천동’의 이색 볼거리를 직접 구경하러 오셔서 소소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첫 번째로 소개할 우리 동네 이색 볼거리는 답답한 마음이 싹 풀리는 ‘낙생저수지’입니다. 동천동은 산을 등지고 물이 잘 보이는 동네입니다. 자연과 늘 어우러지는 동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저수지를 따라 길이 있어서 조용하고 여유로운 산바람을 마시며 걷거나 운동도 할 수 있고요. 저녁 무렵에는 아름답게 노을이 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호수로 148번길’ 부근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취향 따라 동네를 구경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장소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장소와 ‘나무’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장소를 준비해봤습니다. 동천동 ‘고기리 계곡’은 물이 맑고 계곡 바로 앞에 슈퍼가 있어 물놀이를 하다가 허기가 지면 앞에서 군것질도 할 수 있습니다. 

‘동천자연식물원’은 입구부터 새소리가 가득하고, 꽃과 나무가 무성한데요. 겨울철에도 유리온실, 비닐하우스 온실 등이 있어서 열대식물과 꽃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혹은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좋은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놀이공원’을 떠올리면 멀고, 사람이 많고 복잡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자주 가기가 쉽지 않은데요. 동네에서 가깝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놀이공원’이 동천동에 2군데나 있습니다. 하나는 ‘다이노스타 테마파크’이고요 다른 하나는 ‘코코몽에코파크’인데요. 

두 군데 모두 규모가 크진 않지만, 대형 놀이공원보다 복잡하지 않고 아이들도 즐겁게 놀다올 수 있습니다. 다이노스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593번길’에 있고, ‘코코몽에코파크’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581번길’에 있습니다.


동천동에는 펜션&캠핑장이 몰려있는 지역이 있는데요. 단체로 방문하기에 좋은 넓은 공간이 있고, 산과 계곡이 앞에 있어 단합대회 겸 휴식을 취하기에도 제격인 펜션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남자들은 족구, 축구 등 공놀이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49번길’ 근처에서 촬영했는데요. 이 주변에 펜션이나 캠핑장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캠핑장의 경우 텐트나 캠핑 도구들을 갖추지 않아도 캠핑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파트 상가를 유럽형으로 꾸며 놓은 스트리트 상가도 있습니다. 가로수 길을 따라 있는 맛집과 카페 등이 이곳에 밀집되어 있는데요. 연인과 손 잡고 데이트하러 오셔도 좋겠습니다! 첫 번째 스트리트 상가는 래미안이스트팰리스 부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은 동천 자이 근처에 새롭게 생긴 스트리트 상가입니다. 



고기리 가는 길목에 도심 속에서 보기 드문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곳을 드라이브 삼아 놀러 오기 좋은 카페거리라고 생각하는데요. 

동네 주민인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392번길’에서 ‘동천로’를 쭉 따라가는 코스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377번길’에서 ‘고기로’를 따라가는 방법입니다. 두 방법 모두 양쪽으로 이색적이고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페들은 주차장이 있으니 연인과 데이트 코스 삼아 드라이브하러 오시면 좋겠습니다.


카드뉴스 잘 보셨나요? 제가 소개해드린 저희 동네의 장소들을 찾아다니다 보면, 독자 여러분도 동네 주민인 저보다 더 ‘동천동’에 대한 많은 볼거리를 찾아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천동은 자연과 함께 도심이 어우러져 있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어떠한 설명보다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 신선한 공기, 아름다운 산속 마을이 어우러지고 힐링의 매력이 넘치는 ‘동천동’으로 놀러 오세요!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