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축제] 나눌수록 커지는 기쁨! 평택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가을비가 보슬보슬 내리던 지난 토요일, 평택시에 위치한 이충레포츠공원은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시원한 가을 공기를 마시며 운동도 즐기는 동시에 기부까지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나눔의 기쁨으로 가득했던 ‘평택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과 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축제입니다. 참가비만큼 동일한 액수의 금액을 1:1로 매칭하여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더욱 특별한데요. 본 대회의 참가비 5,000원과 삼성 매칭 그랜트 금액은 전액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 공헌 기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용인, 수원, 구미, 아산, 화성, 평택 이렇게 총 여섯 개의 지역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고 해요.




비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나눔에 동참하고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는데요. 배번표와 함께 우비를 받고, 홍보 부스를 관람하며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 참가자들은 신나게 상설프로그램을 즐기며 시간을 보냈는데요. 나눔이와 워킹이 캐릭터가 그려지는 페이스 페인팅부터 두 손으로 직접 바람개비를 만들어보는 DIY 부스, 그리고 알록달록 다양한 스티커 타투까지 체험해보며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았습니다.







오전 아홉시가 넘어가면서 참가자들은 중앙으로 집결하였습니다. 행사 순서와 안전사항에 대한 안내를 들으며 공식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먼저 개회사와 개회 선언이 진행된 후 내빈 소개 및 나눔 메시지 전달이 있었습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이렇게 따뜻한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평택시와 삼성전자가 앞으로도 함께 좋은 일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서 삼성전자 평택사업長 안정수 전무는 “평택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따뜻한 나눔과 배려의 마음이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바랍니다.”라고 사랑의 메시지를 나눴습니다.



다음으로 기부금 전달식이 이뤄졌습니다. 올해에는 1억 9천만 원이라는 큰 금액이 모였는데요. 전자 임직원 12,153名과 평택시민 7,234名이 하나되어 기금을 조성 해 주셨습니다.  이 기금은 평택시의 복지 기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의 사랑의 마음이 모여 결실을 맺는 기쁜 순간이었습니다. 





기부금 전달식을 마친 뒤 참가자들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가볍게 몸풀기 체조를 배웠습니다. 본격적으로 걷기대회를 시작하기 전,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체조까지 마친 참가자들은 출발선으로 이동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코스를 향해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코스를 완주하리라는 굳은 다짐과 함께 밝은 모습으로 걷기에 임하는 참가자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귀여운 캐릭터들과 신나게 하이파이브도 하고, 선선한 가을 날씨도 느끼며 기분 좋게 걸어 나갔습니다. 






걷기 코스 중간에는 지친 참가자들을 위한 간식과 생수를 나눠주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잠시 목도 축이고 충전도 하면서 힘을 낸 덕분에 많은 분들이 코스를 완주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걷기대회를 마친 뒤, 지친 다리도 풀어주며 축하공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동호회와 지역 문화단체 공연이 있었는데요. 에너지 넘치는 ‘점핑하이 점핑피트니스 시범단’의 무대와 현화고등학교 댄스동아리 ‘JDS’의 K-Pop 댄스, 그리고 국제대학교 댄스동아리 ‘달빛요정’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축하공연의 마지막은 인기가수 터보가 장식했는데요. 아이와 어른이 하나가 되어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도 추며 축제 분위기를 맘껏 즐겼습니다. 



축하공연까지 모두 즐긴 뒤, 대망의 가전제품 경품 추첨이 진행되었는데요. 총 4분을 추첨하여 삼성전자 인펜토 조립식 자전거와 공기청정기, 건조기, TV를 선물하며 ‘평택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평택 시민을 만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박진혁 님 / 평택고등학교 1학년

“이렇게 큰 나눔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뿌듯했습니다. 또 친구들과 비를 맞으며 신나게 걸어보는 추억도 생겨서 재미있었어요!”



김영효 님 / 평택시 장안동

“이런 좋은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런 행사가 더 많이 진행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서 실천하겠습니다!”



이번 ‘평택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기쁜 마음으로 나눔과 봉사를 위해 함께해주신 분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는데요. 내년에도 계속될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3
  • 11 2018.09.27 09:44 신고 ADDR EDIT/DEL REPLY
    전라남도 함평군에서 국향대전을 개최합니다.~~ 축제 정보 남기고 갈게요~
    ○ 축 제 명 :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최
    ○ 장 소 : 함평엑스포공원(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 기 간 : 2018. 10. 19(금) ~ 11. 4(일) / 17일간
  • ... 2018.10.02 08:55 신고 ADDR EDIT/DEL REPLY
    확실히 평택은 삼겅전자가 들어온 이후에 달라지고 있습니다.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10.02 09:31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님. 삼성전자 소통블로그입니다 :) 우선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간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