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용인∙화성∙평택 가을 축제


가을비가 촉촉이 땅을 적시면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아이와 어른 모두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날씨인 것 같은데요. 가까운 곳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남부권 지역 축제를 소개합니다.



화성시 평화축제 <매향리 평화소풍>


출처: 매향리 평화소풍 공식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는 수십년간 주한미군의 훈련장으로 사용되면서 역사의 상흔을 간직한 곳입니다. 2005년 미군이 철수한 이후로 매년 매향리 평화축제를 진행해오고 있었는데요. 올해도 시민들이 평화를 염원하고 일상의 행복을 공유하고자 9월 8일에 ‘2018 매향리 평화 소풍’을 진행합니다. 


화성드림파크와 매향리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별히 화성드림파크 중앙광장 메인무대에서는 황교익 칼럼니스트의 ‘평화토크쇼’와 어쿠스틱 선율을 즐길 수 있는 ‘소풍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가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요. 매향리 평화걷기대회와 매향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존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화성드림파크에서 평화로운 소풍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매향리 평화소풍>

일정: 2018년 9월 8일(토) 11:00~20:30

장소: 화성드림파크 및 매향리 일대

문의: www.hs-picnic.com 



용인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축제 <별별이음마켓>


출처: 청덕도서관 홈페이지


9월은 시원한 바람과 함께 한 권의 책을 즐길 수 있는 독서의 달입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용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청덕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함께 문화행사를 계획했는데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별별이음마켓>이 9월 15일 청덕도서관에서 열립니다. <별별이음마켓>은 시민 참여 플리마켓과 아티스트들의 공연, 그리고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었습니다. 


플리마켓의 경우 중고책, 장난감, 의류, 생활용품 및 개인 작품까지 시민들이 직접 다양한 물건을 내놓고 참여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음악과 마술 퍼포먼스 등의 흥겨운 공연, 그리고 캐리커쳐와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부스까지 더해져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가을 축제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별별이음마켓>

일정: 2018년 9월 15일(토) 12:00~16:00

장소: 청덕도서관 지하주차장

문의: 청덕도서관 031-284-1763



평택시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2018>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한국과 미국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지역 축제가 평택에서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은 매년 9월에 평택시 신장근린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예술 축제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9월 8일과 9일 양일간 평택 시민들을 위한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공연과 각종 공예체험, 전통체험 등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기기 좋은 이색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40여 개가 넘는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미각과 후각을 사로잡는 음식부스와 푸드트럭도 놓칠 수 없죠! 마지막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공연은 인기 래퍼 산이를 비롯해 유명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가 준비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온 가족 주말 나들이로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에 발걸음 하셔도 좋겠습니다.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2018>

일정: 2018년 9월 8일(토)~9일(일)

장소: 평택시 신장동 신장근린공원 일대

문의: 송탄국제교류센터 031-667-2353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