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진 경험을 공유하며, 또 만나요! 8기 소통기자단 해단식 현장


봄기운이 제법 느껴지던 지난 2월 말, 12명의 8기 소통기자단이 우리 동네 친근한 소통 메신저로서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그리고 5개월이 지난 7월의 무더운 어느 날, 8기 소통기자단의 해단식이 있었습니다.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8기 소통기자단은 용인∙화성∙평택 지역을 종횡무진 하며 발 빠르게 취재를 진행했는데요. 무더위도 이겨가며 활동한 8기를 위해 이번 해단식만큼은 특별하게 페어웰 파티(Farewell party)를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한 8기 소통기자단


삼성전자 소통블로그는 2014년부터 사업장 인근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소통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8기 소통기자단은 이례적으로 12명이라는 인원을 선발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8기 소통기자단은 무엇보다도 정말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였는데요. 카드뉴스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대학생 소통기자들부터 주부의 시선으로 우리 동네를 바라본 소통기자, 예쁜 두 딸아이의 아버지로서 활동한 소통기자 등 다양한 분들이 함께하면서 이전보다 더욱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움과 보람이 공존한 해단식 현장



해단식 시간이 다가오면서, 8기 소통기자단들이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5개월이라는 활동 기간에 8기 소통기자단은 매월 한 번씩 정기 모임을 갖고, 기사 작성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듣거나 한 달간의 기자단 활동을 통해 느낀 점들을 나누기도 했는데요. 그동안 서로 정이 많이 든 소통기자들은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며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입대한 소통기자와 개인 사정으로 활동을 종료한 소통기자를 제외한 총 10명의 소통기자가 모두 모인 후, 5개월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순서로 해단식이 시작되었습니다. 





활동 리뷰는 소통기자단이 취재한 기사들을 개인별로 돌아보고, 그중 베스트 기사를 꼽아서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소통기자들은 서로가 취재한 기사를 보면서 잘했다고 칭찬하기도 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활동 리뷰가 끝나고, 소통기자들의 소감을 차례대로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소통기자들의 공통된 소감은 “삼성전자 소통기자단을 통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서 감사하고 좋은 경험이었다” 였는데요. 소통기자들의 표정에서는 이제 조금 더 친해지게 되었는데 헤어져야 한다는 아쉬움이 가득 묻어났습니다. 





이후 활동 증명서와 기념 선물 수여식을 가진 뒤 단체사진을 촬영하며 해단식을 마무리했습니다. 8기 소통기자단은 오늘로 활동이 종료되더라도 계속해서 소통블로그를 응원하겠다고 다짐했는데요. 아쉬움과 보람이 공존했던 해단식 현장과 소통기자단의 생생한 소감을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9기 소통기자단은 현재 모집 중!



삼성전자 소통블로그는 9기 소통기자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9기부터는 1년간으로 활동 기간이 길어지는데요. 우리 동네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만의 색깔을 담아 소개하고 싶으신 분들은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2일까지 서류 접수를 한 뒤 인터뷰를 통해 선발할 예정인데요. 기자단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강의와 기자단 모임, 그리고 베네핏도 있답니다!


9기 소통기자단 지원하러 가기


앞으로도 용인∙화성∙평택 지역이 다채로운 이야기를 맛깔나게 풀어낼 삼성전자 소통기자단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