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전시추천] 과거에 좋았던 기억을 회상하게 하는, 동탄아트스페이스 ‘양정욱展’




요즘 전국 초∙중∙고교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죠! 대학생인 저는 이미 여름방학을 맞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여름방학인데 무얼 할까 고민하던 차에 화성시 문화재단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여름방학 맞이 기획전시를 마련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다녀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제목부터 흥미를 끌었는데요. 양정욱작가의 개인전인 <우리는 바람이 부는 날에 작은 동물원과 그리고 더 작은 미술관을 갔다>입니다. 양정욱 작가는 프랑스 게르게닉미술관, 서울 OCI 미술관, 미국 두산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펼치며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인데요.


작가는 오래전 바람이 부는 날, 동물원과 미술관을 갔던 희미한 기억을 꺼내어 독특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전시장에는 바람이 불고 있었고요. 작품들이 모두 동물에 관한 소재였어요. 특히 폐품을 활용한 이번 작품들을 보며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실까요?










이번 전시는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전시연계 프로그램인 ‘작은 동물원 동물 옮기기’는 양정욱 작가와 함께 소형의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며 전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8월 2일, 9일, 16일에 진행되며, 초등학교 3학년~6학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고 해요. 신청은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습니다. 


무더위에 지쳐있는 요즘, 과거의 기분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전시 감상하러 동탄아트스페이스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아트스페이스 여름방학 특별기획 ‘양정욱展’ 안내>

- 기간: 7월 18일(수) ~ 8월 28일(화) 09:30 ~ 17:30 (공휴일 휴관)

-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


<전시연계 프로그램 안내>

- 일시: 8월 2일, 9일, 16일 16:00~17:30

-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M1층 영상교육실

- 대상: 초등학교 3,4,5,6학년

- 참여: 각 회당 선착순 30명 모집 / 중복 신청 불가

- 참가비: 무료

- 신청: 홈페이지 접수

- 문의: 031-8015-8266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반송동 108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