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가볼만한 곳] 카약 위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여름 풍경! 평택 진위천 시민유원지 방문기




따뜻한 햇살이 가득했던 주말, 소통 기자는 근교로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그곳은 바로 ‘평택 진위천 시민유원지’였습니다!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평택 진위천 시민유원지로 지금부터 떠나볼까요?




평택 진위천 시민유원지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봉남리에서 진위교까지 약 2km의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자연발생유원지로, 지난 1999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시민유원지답게 이곳에는 텐트촌, 주차장, 샤워장, 식수대, 매점과 같은 편의시설과 축구장, 족구장 등의 체육공간이 잘 갖춰져 있었어요. 게다가 매년 4월부터 9월에는 아이들을 위한 자연 풀장을 개장하여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와 주차료, 각종 체험을 위한 요금 표는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면 좋겠죠?




진위천 상류는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물이 맑고, 많은 물고기를 볼 수 있는데요. 소통 기자는 진위천의 넓게 펼쳐진 물가를 바라보며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위천 시민유원지의 대표 공간으로도 불리는 ‘징검여울(돌다리)’도 건너가보았는데요.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감상하다 보니 일주일 동안 쌓인 피로가 싹 풀리는 것 같았어요. 징검여울 다리를 건너며 돌다리에 잠시 앉아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그래서 저도 한 장 찰칵 찍어보았답니다!



징검여울 다리를 건너가면 알콩달콩 커플들을 위한 사랑스러운 공간이 나타나는데요. 바로 연인 사이의 아름다운 추억 한 페이지를 장식할 포토존입니다. 사랑고백을 하는 모습의 포토존부터 다양한 글귀를 이용한 포토존까지 내용과 형태도 다양한데요. 여러 구도로 촬영이 가능하니 사랑하는 사람,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진위천 시민유원지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레일바이크’인데요. 포토존 주위에 깔려있는 레일 위로 페달을 밝으며 자전거를 타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이용 시간은 30분! 30분 동안 자전거를 타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눌 모습을 상상해보니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저도 다음에는 가족과, 혹은 친구와 꼭 함께 방문하여 레일바이크를 타 보리라 다짐했습니다.



진위천을 더욱 생생하게 느껴보고 싶다면 ‘카약’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맑고 깨끗한 진위천 위에서 카약을 타며 흐르는 물결에 몸을 맡겨보는 기분, 생각만 해도 정말 좋겠죠? 탁 트인 풍경을 진위천 한가운데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카약 이용 시간은 20분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으니 부담 없이 즐겨보세요!



카약을 타며 몸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면, 마음에 양식을 채워보는 것도 좋겠죠? 카약을 타고 내리면 시원문학동인회의 시화 작품전을 볼 수 있는데요. 작가분들이 작시한 시를 읽으며 천천히 산책할 수 있도록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도 한 바퀴 돌면서 시를 찬찬히 읽어보니 기분이 상쾌해지고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산책로와 시의 만남! 이것이 진정한 힐링 코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는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코스를 살펴보았는데요. 진위천 시민유원지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프로그램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연과 물놀이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어린이 금붕어 잡기 체험장’을, 놀이기구를 좋아한다면 간이로 마련된 ‘놀이기구 체험장’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은 같은데요. 저도 어렸을 적 아파트 야시장에서 금붕어 잡기 체험을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어린 시절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것만큼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것도 없죠.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기며 놀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 진위천 시민유원지의 또 다른 강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위천 시민유원지의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 바로 ‘오토캠핑장’이죠. 이 오토캠핑장은 캠핑족들 사이에서 이미 굉장히 많이 알려진 명소인데요. 멀리까지 떠나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깨끗한 물과 자연을 함께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오토캠핑장 앞에 펼쳐진 초록빛 논밭과 푸른 하늘은 정만 환상적이었는데요. 각박한 일상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시골 내음 가득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쉼처럼 느껴졌습니다. 평소에 캠핑을 즐겨 하지 않던 저도 조만간 친구들을 모아서 함께 캠핑을 즐기러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이렇게 진위천 시민유원지를 한 바퀴 둘러보았는데요. 아이들은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부모님들은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 그늘막에서 맛있는 음식을 펼쳐놓고 나눠먹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소통 기자는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너무 매력 있지 않나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진위천 시민유원지로 이번 주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평택 진위천 시민유원지> 

- 위치: 경기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 홈페이지: http://jinweepark.com/ 

- 문의: 031-665-6231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 경기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