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역사회 아이디어 모아 더 행복한 세상 만든다



삼성전자 DS부문이 사회공헌 프로젝트 '행복 모자이크'를 통해 용인, 화성, 평택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장섭니다. 그 자세한 소식을 소통블로그가 전해드릴게요.


■ 삼성전자-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 모자이크' 본격 시작


'행복 모자이크'는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지역사회를 위한 참신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 운영하자는 취지로 삼성전자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입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올해 4월 한 달간 지역사회 700여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독거노인, 장애인, 취약계층 아동 지원 등을 위한 아이디어들을 접수했으며 지자체 복지국장, 사회복지학과 교수, 사회공헌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된 심사단을 통해 6월말 최종 13개 프로젝트를 확정했는데요.

 

최종 선정된 13개 프로젝트는 기획 주체인 각 복지기관이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1년간 자체 운영하며, 소요비용은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 기부금을 활용합니다.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장 김선식 전무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선정된 기관들이 지역 문제 해결에 큰 열의를 보여주고 있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행복 모자이크' 운영위원인 이근홍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삼성전자 DS부문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현안을 해결하고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