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가볼만한곳] 산행 초보도 가뿐하게 다녀온 평택 고성산 트래킹

소통기자는 20대 여대생인데요.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지 못해 학교생활을 하면서 금방 지치곤 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몸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평택 고성산 산행에 도전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저와 함께 트래킹으로 체력을 단련해보면 어떨까요?

고성산 트래킹, 어느 코스가 좋을까요?

고성산 트래킹에는 여러 가지 코스가 있는데요. 초보자의 경우에는 양성면 창진 휴게소를 시작으로 고성산 정상, 운수암, 칠곡리를 거치는 코스와 운수암에서 창진 휴게소 방향으로 산행하는 코스를 많이 선택하곤 합니다. 이번에 저는 양성면 창진 휴게소에서 시작하여 칠곡리에서 마무리하는 첫 번째 코스를 선택하여 걸어보았습니다.

출발 전 고성산에 대해 알아보니 산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으로 나왔는데요. 자가용을 이용하여 평택 고성산 앞 대형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고성산 등산로 진입로로 들어가 본격적인 트래킹을 시작하였습니다.

등산로 입구에 놓여있는 ‘등산 시 주의사항’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읽은 후 등산길을 쭉 따라 걸어보았어요. 등산로에 진입하니 빽빽하게 숲을 이루고 있는 나무들이 저를 반겨주었는데요. 처음 등산로를 걷다 보면 ‘사려니 숲길’과 같이 길이 완만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조금만 지나면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반복되는 코스로 이어져 지루하지 않았어요. 초보 등산객인 저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였답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정상을 향해!

고성산 산행 길은 경사가 가파르지 않고 계단도 간간이 놓여있어 크게 힘들지는 않았는데요. 그래서인지 남녀노소 다양한 등산객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정상에 다다를수록 조금씩 지치기도 하고 숨이 가빠지기도 했는데요. 하늘도 보고 바닥도 보며 여유롭게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그렇게 걷다 보니 길가에 놓인 야생화와 싱그러운 풀, 그리고 돌로 쌓은 탑도 볼 수 있었는데요. 산행도 하고,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자연의 모습도 볼 수 있는 것이 고성산 산행의 매력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자연 경치도 바라보고 맑은 공기도 마시면서 산길을 오르다 보니 어느새 고성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정상에 도착하니 시원한 바람과 함께 평택시와 안성시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등산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간식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물과 막걸리, 과자 등 간단한 요깃거리를 살 수 있는 간이매점도 있었는데요. 간식을 챙겨 나오지 못했다면 정상에 있는 간이매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미리 싸간 김밥을 먹으며 정상의 기운을 듬뿍 받고 내려올 수 있었어요.

정상에서 맑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마음가짐을 가다듬었는데요. 충분히 휴식의 시간을 가진 뒤 하산하였답니다. 산을 오르는 것보다 내려가는 것이 훨씬 더 쉽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실제로는 산에서 내려갈 때 더 미끄러질 위험이 많기 때문에 두 배 더 조심해서 내려가야 한답니다. 여러분도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안전한 산행을 챙기셔야 해요. 하산로를 따라 쭉 내려 가다 보면 길 끝에 칠곡리가 나오고, 3.1운동 기념관이 눈앞에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주차장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첫 고성산 트래킹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실제 걸어보니, 고성산은 초보자도 부담 없이 트래킹 하기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 소요시간도 넉넉하게 2시간 정도 걸려 딱 적당하게 즐기고 올 수 있었어요. 오랜만의 등산이라 다리가 조금 뻐근한 느낌도 있었지만, 하루 지나고 나니 오히려 몸이 가볍고 개운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트래킹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 김부자 2018.06.12 14:17 신고 ADDR EDIT/DEL REPLY
    평택에10년 살아도 등산을 싫어해서 안가봤는데 초보자도가능하다는 가영기자님 믿구 가도될까요?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6.14 09:27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김부자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 등산 초보자의 경우 가영 기자님이 선택한 코스로 많이 등반하시는데요. 넉넉하게 두 시간 정도 소요되니, 다가오는 주말 부담 없이 고성산 트래킹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 해발298미터의 고성산 산행도 좋죠.
    안성에 있는 산인데도 평택사람들 많이 가는 산이죠.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6.14 09:28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잉여토기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 잉여토기님 말씀처럼 고성산은 안성에 위치해 있어, 고성산 정상에서는 안성시와 평택시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경관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