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가볼만한곳] 죽전 반나절 문화여행 코스 추천! 포은아트홀 ‘제나할러웨이 사진전’ & 아르피아 타워




아이들 혹은 연인과 함께 느긋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을 때,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한 사람당 2천 원이면 근사한 사진전도 감상하고 높은 전망대에도 올라가 탁 트인 용인의 시원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그런 곳이 바로 죽전에 있는데요.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제나할러웨이 사진전’을 관람하고 포은아트홀 바로 옆에 위치한 ‘아르피아 타워’에 올라가서 용인 시내를 감상해보는 반나절 문화생활 나들이 코스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포은아트홀과 아르피아 타워는 분당선 죽전역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이 편리한데요.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포은아트홀에 넓은 지하주차장이 있어 반나절 나들이하기에도 아주 편리한 곳입니다. 그럼 먼저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제나할러웨이 사진전’을 먼저 감상해볼까요?




제나 할러웨이(Zena Holloway)는 수중사진 분야를 한 단계 발전시킨 작가라고 평가받는데요.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활동하면서 사진 기법을 독학으로 터득했고, 영국을 기반으로 이름을 알리며 성장하여 지금은 세계적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입니다. 상업과 예술을 넘나들면서 아름답고 몽환적인 사진 작업으로 그녀가 만들어낸 작품들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번 전시회의 주제이자 타이틀은 ‘워터 베이비’인데요. 영국의 판타지 소설 작가인 찰스 킹즐리의 작품 ‘워터 베이비’에서 영감을 받아 제나 할러웨이의 현대적인 시각과 독창성을 결합해 수중사진 작품으로 완성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동화 속 세계가 현실이 되는 물빛 판타지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전시장 한쪽에서는 제나 할러웨이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수중작업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또 어떤 계기로 수중사진 작품을 만들게 되었는지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수중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특수장비를 사용해야 하고, 모델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뿐만 아니라 고도의 수중사진 촬영기법이 요구된다고 하는데요. 수중사진 작품을 만든다는 것은 최고 난이도의 작업이라고 합니다.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이제 다음 코스인 아르피아 타워로 올라가 볼까요? 아르피아 타워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용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제나할러웨이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 포은아트홀 바로 옆에 아르피아 타워가 있습니다. 아르피아 전망대에 올라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러 아르피아 타워 1층으로 가는 길에 예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기념사진을 찍어봐도 좋겠습니다.




아르피아 타워는 아르피 아체육공원 축구장 지하에 조성되어 있는 용인시 수지레스피아 하수종말처리장의 배기구인 콘크리트 굴뚝 외관에 구조물을 설치하여 만들었으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있는 용인시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이곳 아르피아 타워에는 전망대와 북카페, 그리고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전망대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보니 와! 한눈에 용인 시내가 내려다보입니다. 아르피아 전망대는 사면을 감상할 수 있도록 타워형으로 되어 있는데요. 전망대를 한 바퀴 돌며 가슴이 뻥 뚫린 듯 시원한 조망을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전망대에 올라 용인시를 바라보니 눈이 다 시원합니다. 용인시내를 구경한 후 전망대 한쪽에 마련된 자리로 이동했는데요. 이곳에는 작은 북카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도 읽으며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잠시 쉬어 갈 수도 있고요.




또 다른 쪽에는 아담하고 예쁜 무료 웨딩홀이 꾸며져 있습니다. 전망대 바로 아래층에는 레스토랑이 있어 분위기 있게 식사도 할 수 있겠네요.




아르피아 타워는 오후 9시까지 개방되고 있으니 야경을 보러 와도 참 근사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용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르피아 전망대에서 오늘의 죽전 반나절 나들이 코스를 마무리했는데요.


우리 동네 근처에서 반나절 문화여행 나들이 코스로 포은아트홀 ‘제나 할러웨이 사진전’과 전망 좋은 ‘아르피아 타워’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나 할러웨이 사진전>

- 관람요금: 성인 2,000원/ 청소년 이하(만20세 미만) 1,000원

- 관람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 전시기간:  2018년 4월 17일 ~ 6월 9일

- 휴관일: 월요일, 현충일

- 문의: 031-260-3358 (용인포은아트홀)


<아르피아타워 전망대 / 북카페 운영시간>

- 전망대: 오전 9시 ~ 오후 9시

- 북카페: 오전 9시 ~ 오후 6시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신정, 구정, 추석 연휴

- 문의: 031-263-6582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003-12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강아지 2018.06.04 16:23 신고 ADDR EDIT/DEL REPLY
    좋은정보 방문하고픈 마음이 듭니다~~!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6.04 19:13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강아지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 용인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제나할러웨이 사진전은 이번 주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