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3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2018 '삼성희망드림' 발대식

2018.03.22 18:58 삼성이야기


불어오는 봄바람이 따사로웠던 지난 토요일, 날씨만큼이나 기분 좋은 발대식이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삼성전자 DS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8 ‘삼성희망드림’ 발대식이었는데요. 희망과 기대감으로 가득 찼던 그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DS부문은 보살핌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 공헌활동으로 ‘삼성희망드림(Dream)’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12.5억 원의 후원금을 관계 기관에 전달하기도 했죠. 2015년부터 4년째 계속되고 있는 삼성희망드림 사업은 △희망소리 △희망공부방 △희망토요일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에 있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에도 경기도 내 100여 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1,900명을 후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석해주신 내빈소개와 함께 발대식이 시작되었는데요. 이 날에는 2018 삼성희망드림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주강사, 컨설턴트, 대학생 강사들이 참석하여 이른 아침부터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참석해주신 관계자분들의 인사말씀과 격려사가 이어졌는데요. 먼저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홍영돈 부단장은 “쉽지 않은 일에 지원해준 강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올해 연말 성과 공유회를 가질 때에는 보람 가득한 표정으로 만나기를 바랍니다.”라며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의 진용숙 본부장은 “아이들은 선생님을 보고 자라나기에 아이들에게 좋은 자양분을 많이 전해주기 바랍니다!”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아이들이 꿈과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강사 여러분과 함께 끝까지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TMD 교육그룹의 고봉익 대표는 “아이들에게 눈높이를 맞추는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기를 바라고, 앞으로의 1년이 강사분들의 인생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다음으로 삼성희망드림 프로젝트 사업소개 및 경과보고에 대해 듣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먼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기초학습이 부족한 중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자기주도학습법을 지도해주는 희망공부방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가 있었는데요.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영어는 평균 19점, 수학은 평균 15점 정도가 상승하는 놀라운 성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2년 연속 참여한 아이들은 1년 참여한 아이들에 비해 평균 10점 정도 더 큰 점수 변화가 있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었는데요. 자기주도학습 점수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 자리에 함께한 관계자 모두 흐뭇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기다려지는 토요일을 만들어주는 마음건강 프로젝트, 희망토요일은 그 성과가 ‘자아존중감’을 척도로 평가되는데요. 지난 1년간 지속적으로 희망토요일에 참가한 아이들의 자아존중감이 크게 성장하고, 다른 아이들과 어울림에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이 극복되었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희망적인 사업 경과보고를 들은 뒤에는 희망공부방과 희망토요일 활동 영상을 살펴보았는데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마음과 나은 내일을 선물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어야겠다는 의지가 타오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시간은 지난 1년간의 활동에 대한 소감 발표! 오산 매홀지역아동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삼성희망드림 사업이 아이를 살리고, 가정을 살리고, 더 나아가 지역을 회복시키는 활동이었음을 알게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희망공부방 대학생 강사 대표인 김준우 강사는 아이들의 고민과 관심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는 1년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강사들에게 당부를 전했는데요. 희망토요일 대표강사인 수지지역아동센터 김사라 주강사는 아이들과 만나는 시간이 얼마나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인지 모두가 알게 되기를 바란다며 진심 어린 조언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희망공부방과 희망토요일 강사 위촉식이 있었는데요. 앞으로의 1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아이들을 교육할 것을 다짐하며 발대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기념촬영과 점심 식사가 있은 후에는 ‘센터 담당자 교육’시간이 이어져 좀 더 세부적인 강사 교육도 이루어졌는데요. 참석해주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와 대학생 강사, 주강사를 만나 발대식에 함께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이진희 센터장 / 오산 매홀지역아동센터

“오늘 발대식에 오는 길이 굉장히 설레고 가슴이 두근거렸는데요. 삶에 지친 힘든 아이들이 올 한해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추운 겨울 끝에 봄을 만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김준우 강사 / 성균관대학교

“희망공부방 강사로 참여한 지난 1년은 저에게도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새롭게 시작하는 강사분들 모두 아이들과 함께 산책도 하고 탁구도 치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마음의 간격을 좁혀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김사라 주강사 / 수지지역아동센터

“아이들 개개인의 성향이 무척 달라 처음에는 당황할 수 있지만, 강사들이 마음을 열고 다가가 아이들에게 관심을 쏟다 보면 금방 친해지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삼성희망드림 강사분들의 1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앞으로 10개월간 대학생 강사들이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지역 내 아이들의 희망공부방과 희망토요일 수업을 책임지게 되는데요. 발대식에서의 기대와 설렘을 잊지 않고, 1년 내내 강사들이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지나 2018.03.23 16:41 신고 ADDR EDIT/DEL REPLY
    2018 삼성희망드림 응원합니다~! ^^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3.23 17:02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지나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해 삼성전자 DS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8 '삼성희망드림' 발대식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응원의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