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가볼만한곳] 용인시 여성회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로컬푸드(Local Food)’는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 농산물을 말합니다. 소비자들은 원산지 걱정을 덜 수 있고, 지역 농민들의 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인기인데요. 때문에 ‘로컬푸드’를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도 활성화되고 있죠. 특히 용인시의 직거래 장터는 만족도가 높기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특별한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는 소식에 소통기자가 직접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용인시 직거래 장터는 양질의 로컬푸드를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평소 3월부터 12월까지 수지구청, 기흥구청 등을 포함한 4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열리기 때문에 1~2월에는 운영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올해부터는 용인시 수지구 여성회관 실내에서 직거래 장터를 열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거래 장터를 방문하신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에서는 버섯, 고구마, 밤, 김치, 굼벵이 등 관내 11개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생산지에서 직접 가져온 농·특산물들은 한눈에 보기에도 매우 신선해 보였습니다.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며 설명까지 해주니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용인시농업인단체협의회’의 검증을 거친 안전성이 보장된 상품이라는 것인데요. 용인시 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상품만 판매가 가능하고 농약이 검출된 상품은 판매가 불가하다고 하니, 믿고 구매할 수 있겠죠? 




소통기자가 판매대에 진열된 목이버섯을 요리조리 살펴보자, 농가 대표 판매자분이 시식을 권하셨는데요. 목이버섯에 관한 효능과, 음식 조리법까지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생산자와 얼굴을 마주하고 상품에 관한 이야기도 할 수 있다는 것이 직거래 장터의 장점이 아닐까요?



 

이날 저의 구매 욕구를 가장 당겼던 것은 끓여 먹어도 좋고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누룽지였는데요. 건강에 좋은 해죽순 쌀과 용인에서 생산된 현미와 쌀을 섞어 만들었다고 해서 저도 구매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혈관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표고버섯과 여러 가지 채소, 신선한 계란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밤’이 이날의 인기 상품이었는데요. 직거래 장터에서 밤을 구매한 허은순 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허은순 님 / 용인시 수지구

“저는 용인시 여성회관을 매주 방문하는데요. 올 때마다 직거래 장터에 꼭 들립니다. 용인시에서 직접 재배해 판매하는 상품이라 믿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또, 판매자와 이런저런 얘기도 나누고 물건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겨울 직거래 장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들었는데, 매 겨울마다 운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선한 농·특산물이 가득한 용인시 여성회관 직거래 장터 현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온정이 넘치는 용인시 여성회관 직거래 장터. 이번 겨울이 가기 전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용인시 직거래 장터 정보 안내>

-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문정로7번길 15 여성회관 로비

-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 문의: 용인시 여성회관 031-324-8874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1086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콩쥐 2018.02.07 20:24 신고 ADDR EDIT/DEL REPLY
    누룽지 맛나보임
    • Re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2018.02.08 08:58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콩쥐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용인시 여성회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시중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로컬푸드를 판매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시간 되실 때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