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장안5리 자매마을 자원봉사 협약식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는 지역사회와 자매마을 협약을 맺고, 다양한 봉사와 체험활동을 통해 교류를 확대하고자 힘쓰고 있는데요. 지난 1월 23일에는 화성시 장안면 온수골에 위치한 장안5리 마을과 자매마을 협약식을 가지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온정이 가득했던 ‘삼성전자·장안5리 자매마을 자원봉사 협약식’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장안5리 마을회관에서 ‘삼성전자·장안5리 자매마을 자원봉사 협약식’이 열렸습니다. 다소 궂은 날씨에도 협약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른 시간부터 마을회관 주변이 북적였는데요. 이장님 인솔 하에 마을투어를 마친 삼성 봉사팀이 마을회관에 도착한 뒤 본격적인 협약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장안5리 전유원 이장의 따뜻한 환영사로 시작된 식순은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인사팀장 홍성민 상무님의 결연사로 이어졌는데요. 삼성전자와의 자매마을 협약을 통해 마을에 활기가 더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표면적인 협약이 아닌 진심으로 교류하는 관계가 되겠다는 다짐을 주고받았습니다. 



다음으로 화성시 농정과 이응구 과장과 조암농업협동조합 백완기 조합장의 축사가 계속되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이 마을 집집마다 방문하여 사람 사는 냄새와 따뜻한 정을 느끼길 바란다는 말씀을 전해주셨는데요. 농사의 어려움에 대한 관심과 지역 농산물을 향한 애정을 꾸준히 쏟아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축사가 끝나고 전유원 이장과 삼성전자 홍성민 상무가 대표로 협약서를 읽어보고 서명을 진행했습니다. 협약을 기념하며 선물 전달 시간도 가졌는데요. 장안5리 마을회관에는 삼성전자 55인치 TV를, 장명초등학교 장일분교에는 삼성전자 테블릿 PC 9대를 전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협약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식순을 마치고 마을에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떡국을 먹으며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도 찍은 뒤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장안5리 자매마을 자원봉사 협약식’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김윤재 님 /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 

“우리 사업부가 지역사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사회 간 상생과 우호 협력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쁩니다. 표면적인 협약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연간 주기적으로 찾아뵙고 다양한 봉사를 통해 진정한 교류를 나누고 싶습니다.”



전유원 님 / 화성시 장안면 장안5리 이장

“우선 삼성전자와 자매마을을 맺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가슴 설렙니다. 앞으로도 논 분양, 모내기, 벼 베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인데 모든 과정이 삼성전자와 장안5리 양쪽 모두에게 보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응구 님 / 화성시 농정과장

“화성시에서 농정을 가장 크게 하고 있는 장안면과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자매결연 협약을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노령화에 따른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를 자원봉사를 통해 같이 해결하고 상호 간에 소통하는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소통의 장을 마련해준 삼성전자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삼성전자 임직원 가족은 월 2회 정기 활동을 통해 마을과 직접적인 교류를 강화해나갈 예정인데요. 감자와 열무 심기, 블루베리와 사과 재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2
  • 장발장 2018.01.30 18:25 신고 ADDR EDIT/DEL REPLY
    삼성이 이래저래 좋은 일 많이 하고 있네요.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8.01.31 08:57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장발장님.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는 지역사회와 자매마을 협약을 맺고, 다양한 봉사와 활동을 통해 교류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