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용인/화성 지역 분위기 있는 ‘북카페’ 추천


새해가 되었지만 쌀쌀한 날씨 탓인지 혹은 바쁜 일상에 지쳐서인지 몸은 물론 마음까지 추워지는 기분이 들곤 하죠. 이럴 때 주위의 조언이나 충고보다도 나를 위한 책 한 권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이 더 큰 위로로 다가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추운 날씨에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줄 커피와 책이 있는 곳, 용인/화성 지역의 북카페를 소개합니다.



용인시 보정동 카페 거리 속 숨겨진 보물 ‘에코의 서재’


│출처: 에코의 서재 공식 인스타그램


전국적으로 많은 카페 거리가 생겨나고 있지만, 용인 지역의 보정동 카페거리는 그중에서도 원조격이라 할 수 있죠. 지금 소개해드릴 곳은 보정동 카페 거리의 숨겨진 보물 같은 북카페 ‘에코의 서재’입니다.


‘에코의 서재’는 <장미의 이름>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작가 움베르토 에코의 서재를 모티브로 했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1,500여권의 다양한 책들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곳은 커피 외에도 다양한 브런치 메뉴와 달콤한 와플이 준비되어 있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드라마 <신사의 품격>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드라마 속 명장면을 재현해보는 재미는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15번길 11-3

문의: 031-266-1138 



위로를 주는 친구 같은 공간, 로스팅 카페 ‘지음(ZIUM)’


│출처: 로스팅 카페 지음(ZIUM) 제공


여러분은 마음을 나눌만한 대상이 있으신가요? 그 대상이 꼭 사람이 아니라 사랑하는 반려동물일 수도 있고, 나를 품어주는 따뜻한 공간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로스팅 카페 ‘지음(ZIUM)’은 많은 분들에게 위로와 위안이 되어주는 공간입니다.


‘지음(知音)’이란 ‘소리를 알아듣는다’는 뜻으로,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를 부르는 말인데요. 이 카페 역시 방문하는 이들에게 편안한 친구 같은 휴식처가 되고자 ‘지음’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직접 로스팅한 커피의 은은한 향, 마음을 풍요롭게 할 책들이 조화를 이루는 멋진 공간이니, 올겨울 따뜻한 위로가 필요할 때에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3길 10-14

문의: 031-8003-5210



쉽게 보기 힘든 책들을 만날 수 있는 ‘날날북스 Cafe’


│출처: (협)마을문화기록연구원 카페


화성시 병점역 부근에 가면 좀 더 특별한 북카페를 만날 수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엔 일반 북카페와 비슷해 보이지만,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쉽게 구경할 수 없는 책들을 소장하고 있는 ‘날날북스 Cafe’입니다. 


‘날날북스 Cafe’에는 지역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전쟁으로 고향을 떠나온 경기도민 이야기’부터 ‘수원학’, ‘부산이야기 62마당’, ‘내가 만난 힐링 담양’ 등 전국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독립 출판물 등 자주 접하기 힘든 책들도 많죠. 마을의 사랑방 같은 이곳은, 독서 모임이나 인문학 강좌도 종종 진행되어 폭넓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 화성시 떡전골로 104-7, 2층

문의: 031-224-8191



눈치 보지 않고 책도 읽고, 공부도 하고! ‘라이브러리8’


│출처: 라이브러리8 블로그


요새 카페에서 공부나 일을 하는 ‘카공족’, ‘코피스족’들이 많은데요. 일반 카페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면 종종 주위의 시선이 따갑게 다가올 때도 있죠. 용인시 수지에 위치한 ‘라이브러리8’은 도서관 형 북카페로 자유롭게 책도 보고, 공부도 하고, 일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책정되고 음료는 무료로 마실 수 있는데요. 넓고 쾌적한 공간에 700여권의 도서를 보유해 그간 읽고 싶었던 책을 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또한 책상에 칸막이가 되어 있는 독서실룸과 여러 명이서 함께 회의나 공부를 할 수 있는 스터디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만현로 82-4

문의: 031-548-4114



마음을 달래 줄 책과 따뜻한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용인/화성 지역의 북카페 4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추위를 녹여줄 북카페 나들이 어떠신가요?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