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행사] 찾아가는 문화 공연!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2017.11.23 11:35 용인이야기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인시는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공연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트럭에 무대를 설치해 처인성, 이사주당, 심곡서원, 상하동 고인돌 등 용인시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인형극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신봉체육공원에서 재미있는 인형극이 펼쳐졌다고 해서 소통기자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스토리키즈 주관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는 경기남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에서 창업의 문을 연 어린이놀이교육 기업 ‘스토리키즈(STORYKIDS)’가 주관합니다. 경기도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10월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용인시 문화 취약지역에 직접 찾아가 총 20회의 공연을 진행합니다.



물거품이 된 이상정치, 조광조


신봉체육공원에서 펼쳐진 인형극의 주제는 <물거품이 된 이상정치, 조광조> 입니다. 용인시에 위치한 경기유형문화재 제7호 심곡서원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조선을 더욱 좋은 나라로 만들고자 했던 조광조가 그를 반대하는 무리의 함정에 부딪히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문화재와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약 30분 정도의 분량으로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형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관객이 무대 앞에서 인형극을 펼치는 시간


인형극이 끝난 이후에는 관객이 인형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준비된 종이 인형을 색칠해 인형을 만들었는데요. 각자 스토리를 구성한 후, 무대 앞에서 인형극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떡 만들기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버스킹 공연


이외에도 주 관람객 연령층에 맞춰 버스킹 공연, 떡 만들기, 버블쇼, 골판지아트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합니다. 관객이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어 더욱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를 주관하는 ‘스토리키즈(STORYKIDS)’ 정직희 대표를 만나 공연의 기획 의도를 들어보았습니다.

 

정직희 대표 / 어린이 놀이교육 기업 ‘스토리키즈(STORYKIDS)’


정직희 대표 / 어린이 놀이교육 기업 ‘스토리키즈(STORYKIDS)’

“공연을 보고 싶어도 공연장을 찾아가기 힘들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문화를 향유하기 힘든 문화취약계층을 위해 인형극 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문화재를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하는 용인시의 취지에 맞게 공연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종이 인형으로 만드는 시간도 준비했는데요. 놀이를 통해 관객들이 문화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길 바랍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무료 관람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요. 이날 인형극 콘서트의 관람객은 대부분 어르신들이었습니다. 관계자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남상미 동장 / 수지구 신봉동


남상미 동장 / 수지구 신봉동

“어르신들은 젊은 사람들에 비해 공연장을 찾아가서 공연을 접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신봉동에서는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인형극 콘서트를 홍보했는데요. 가까운 곳에서 진행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어르신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좋은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인형극 콘서트라고 해서 어린이들만 보는 것이 아닐까 우려했는데요. 실제로 공연 현장에 직접 방문해 보니 어른들이 보기에도 흥겹고 즐거웠습니다. 동네에서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가 진행한다면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 보고 싶을 정도로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인형극을 통해 용인시의 지역 문화유산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고, 부대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문화유산 아트트럭 인형극 콘서트’! 12월 7일 오후 2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내 잔디마당에서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