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스포츠로 하나 되는 화합의 장! ‘제3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삼성전자 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지난 10월 25일,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은 이른 아침부터 모인 사람들로 분주했습니다. 바로 ‘제3회『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지역사회 어르신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주민과 상호 소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게이트볼 대회를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경기 내내 긴장감이 감돌았던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게이트볼 대회 현장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게이트볼은 T자형 스틱으로 공을 쳐서 게이트에 통과시키며 즐기는 경기인데요. 경기 규칙이 쉽고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없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에는 동탄1,2,3,4동부터 반월동, 진안동 등 화성시 동부권 11개 동, 11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습니다. 개회식을 앞두고 치러진 예선전에서부터 경기장의 분위기는 사뭇 진지했는데요. 집중력을 발휘해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모습에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이트볼 대회 다과 준비


예선전이 진행되는 동안 한편에서는 다과 준비에 한창이었습니다. 조금은 쌀쌀해진 날씨에 경기에 참가하는 어르신들과 응원을 나온 주민들을 위해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에서 따뜻한 차와 맛있는 음식을 준비했는데요. 경기 틈틈이 한자리에 모여 간식을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개회식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선서


예선전이 끝나고 10시가 되자 개회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김상우 지역위원 대표는 “이번 게이트볼 대회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화합과 소통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는데요. 이어 참가팀과 내빈 소개가 이어지고, 선수 대표들이 힘차게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선서를 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본선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본선


드디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한 본선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게이트볼은 같은 팀과 상대 팀 공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유리한 게임인 만큼 경기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오랜 시간 진행되는 경기에도 뛰어난 집중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에게서 우승을 향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게이트볼 대회 토너먼트 경기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합을 겨뤘는데요. 1코트와 2코트에 배정된 팀들의 치열한 승부 끝에 2개 팀이 떨어지고 이어진 준결승전에서 ‘동탄1동’과 ‘동탄3동’이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결승전


준결승전이 끝나고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경기만 남았습니다. ‘병점1동’과 ‘진안동’의 접전 끝에 마지막 경기가 동점으로 끝나면서 승부차기로 승패를 가리게 됐는데요. 승부차기는 관객들에게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묘미가 있죠? 모두가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숨죽이며 경기를 지켜보았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최종 우승팀


두 팀이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제3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의 최종 우승은 작년도 우승팀이었던 ‘병점1동’에게 돌아갔습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만큼 멋진 경기를 보여주며 2연승을 차지했는데요. 다른 참가자들은 승패와 상관없이 서로를 격려하고 우승팀을 축하하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대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게이트볼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병점1동 이보경 님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이보경 님 / 화성시 병점1동


이보경 님 / 화성시 병점1동

“이번 대회는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짜릿했는데요. 결승에서 승부가 쉽게 나지 않아 승부차기까지 가는걸 보며 이길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는데 지난해에 이어 병점1동이 우승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승패를 떠나 다른 동네의 주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경기하는 것 자체만으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화성시게이트볼협회 동탄3동 분회의 이병렬 분회장에게 이번 대회 참여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이병렬 분회장 / 화성시게이트볼협회 동탄3동 분회


이병렬 분회장 / 화성시게이트볼협회 동탄3동 분회

“먼저 본 대회를 개최해준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많이 도와준 덕분에 오늘 게이트볼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오늘 선수로 참가했는데요. 오늘 하루를 즐긴다는 생각으로 주민들과 함께 공을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위원

 

점심시간을 틈타,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위원들은 지난 회의 이후 삼성전자에 접수된 주요 민원 내용의 조치 결과를 점검하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을을 맞아 △사회적 기업·자매마을 나눔 장터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지역미술가 초대전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위원들은 11월 3일까지 진행하는 ‘화성·용인지역 미술가 초대전 <화룡점정>’에 관심을 보이며,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해 준 삼성전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는데요.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애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지금까지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에서 진행된 ‘제3회『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배 게이트볼 대회’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와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된 이번 게이트볼 대회는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는데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에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배수정 2017.11.03 09:50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희집 앞이네요~ 이런 대회가 있었군요~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11.06 10:15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게이트볼 대회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대회였는데요! 다음 대회에는 함께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