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생활정보] 하반기 신입사원 필독! 직장인이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

2017.09.15 14:24 트렌드돋보기

직장인이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입사를 앞둔 신입사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취업에 성공한 기쁨도 잠시, 곧바로 잦은 야근이나 스트레스와 맞닥뜨리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근무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의 경우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는 사실! 오늘은 입사를 앞둔 신입사원을 위해 직장인이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직장인이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는 안구건조증입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눈물의 양이 적어지거나 빨리 마르게 되면서 눈이 불편해지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눈을 쉬지 않고 사용하거나 건조한 환경에 눈을 오래 노출할 경우 안구건조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가습기


안구건조증에 걸리면 눈이 쉽게 시리고 피로해지며, 이물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유 없이 눈물이 나기도 하는데요. 장시간 눈을 사용했다면 일정 시간 눈을 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나 흡연 역시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주범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이용해 사무실 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직장인의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리기 쉽습니다. 손목 터널은 손목 밑의 뼈와 인대들로 이뤄진 작은 통로를 말하는데요.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손목 터널이 압박을 받거나 좁아지면서 신경을 자극하게 되는데, 이때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손목과 손바닥의 통증, 손가락의 저림 등이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선 컴퓨터 사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손목 아래 푹신한 받침대를 대 손목이 받는 압박감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손목과 키보드 높이를 일자로 맞춰 손목의 관절이 꺾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손목 스트레칭


쉬는 시간을 이용해 사무실에서 간단한 손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손목을 가볍게 털어주거나 주먹을 쥐고 좌우로 돌리는 동작은 손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하루의 절반 이상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종사자는 허리디스크를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 몸의 척추는 서 있을 때보다 앉아 있을 때 더 많은 하중을 받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앉은 상태로 압력을 받게 되면 척추에 무리가 가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운동 부족 역시 허리디스크의 원인으로 꼽힙니다. 특히, 활동량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척추의 노화가 빨라지면서 허리디스크에 걸릴 위험이 커지는데요. 허리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선 틈틈이 스트레칭해 허리의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바른 자세 유지


수영이나 걷기 등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데요. 무엇보다 평소 바른 자세로 앉아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등받이까지 바짝 붙여 꼿꼿이 허리를 펴야 합니다. 



지금까지 직장인이 걸리기 쉬운 질병과 그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신입사원의 경우, 생활 환경의 변화와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오늘 알려드린 예방법을 꼭 실천하셔서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 생활을 하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