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화성행사] 화성시 예술가 작업실에 놀러 오세요! ‘옆집에 사는 예술가’ 화성 편

2017.08.28 15:46 화성이야기

옆집에 사는 예술가

▲ 사진 출처 : 경기문화재단


전시회에 들러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작가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작업실을 방문해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는 9월, 화성시는 시민들이 화성시의 유명 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지금부터 ‘예술’이라는 공통분모로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소통하는 ‘옆집에 사는 예술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

▲ 출처 : 경기문화재단

 

‘옆집에 사는 예술가’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9월 한 달간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화성시의 작가 10명을 선정해 ‘옆집에 사는 예술가’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 프로그램

▲ 출처 : 경기문화재단

 

참가자들은 예술가의 작업실을 투어형식으로 방문하고 작가와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옆집예술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예술가 작업실의 공간에 따라 참여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접수한 시민 중 참가 확정 안내 문자를 받은 시민에 한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 프로그램 참가 신청하러 가기


푸레 다완 모음

▲ 배연식 작가의 ‘푸레 다완 모음’ / 출처 : 경기문화재단

 

9월 6일에 함께하는 작가는 민족 고유의 '옹기'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배씨토가의 배연식 작가입니다. 배연식 작가는 무형문화재 30호 배요섭 옹의 아들인데요. 배씨토가의 작업실에서 삼국시대부터 왕족이 사용하던 고급 옹기인 ‘푸레도기’를 직접 살펴보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절합

▲ 차홍규 작가의 ‘절합(節合)’ / 출처 : 경기문화재단

 

배연식 작가와의 만남 이후에는 10여 년간 북경의 청화미대 교수로 재직했던 차홍규 작가의 작업실에 방문합니다. 작가가 최근 몰두하고 있는 서화 시리즈를 함께 체험하며 차홍규 작가가 가지고 있는 예술관과 작품에 대한 생각을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이윤기, 김도근 작가 작품

▲ 이윤기 작가의 ‘부엉이등대’(왼쪽)와 김도근 작가의 ‘아픔의 기억 서봉산’(오른쪽) / 출처 : 경기문화재단

 

9월 9일에는 전경선, 이윤기, 김도근 작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같은 동네에서 드로잉, 조각, 회화 등의 예술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시민들은 하루 간의 '창조성 워크숍'에 참여해 그들이 말하는 예술가로서의 길, 그리고 삶을 배우는 방식에 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디황, 윤석남 작가 작품

▲ 디황 작가의 ‘Ivory black-2’(왼쪽)와 윤석남 작가의 ‘족보’(오른쪽) / 출처 : 경기문화재단

 

9월 16일에 만날 수 있는 지역 예술가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회화, 사진, 설치, 영상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작업해온 디황 작가와 여성의 삶이 가지는 의미를 작품으로 표현하는 윤석남 작가입니다. 마찬가지로 시민들은 두 작가의 작업실에 방문해 그들의 작업방식과 작품을 엿볼 기회를 가집니다. 


나를 본다

▲ 안재홍 작가의 ‘나를 본다’ / 출처 : 경기문화재단

 

9월 23일에는 화성시 정남면 보통내길 벚꽃마을에 위치한 김희경, 안재홍, 안택근 작가의 작업실에 방문합니다. 이들의 작업실에서 작은 음악회를 즐기며 조각과 설치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김희경 작가의 작업실에서는 클래식을, 안재홍, 안택근 작가의 작업실에서는 국악을 들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작가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 화성편

▲ 출처 : 경기문화재단

 

지금까지 화성시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옆집에 사는 예술가’ 화성편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예술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작품을 만든 작가의 예술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가오는 9월에는 우리 고장의 작가들과 만나 작품이 탄생하는 작업실도 방문해보고, 그들과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초가을, 옆집에 사는 예술가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예술 감성을 충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 화성 편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일정 : 2017년 9월 2일~30일간 매주 토요일(30일 토요일 제외)

- 참여 방법 : ‘옆집예술’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참가 확정 안내 문자를 받은 시민에 한해 참여 가능

- 문의 : 경기문화재단(031-231-0827/0823)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오오 2017.08.29 12:09 신고 ADDR EDIT/DEL REPLY
    유용한 프로그램 알려줘서 고마워요 소통~~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08.29 21:22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소통블로그는 앞으로도 용인/화성시 곳곳의 다양한 행사와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