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행사] 삼성화재교통박물관 기획전시!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展

2017.07.24 15:19 용인이야기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展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실내 나들이 장소를 찾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쾌적한 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 나들이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교통수단이 전시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기획전시를 운영합니다. 소통기자가 직접 다녀온 그곳, 함께 살펴볼까요?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展


‘컨버터블’은 지붕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자동차로 1950년대~1960년대 미국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붕이 없는 차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개방감과 자유로움 덕분에 많은 사람의 로망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자동차의 지붕을 열고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컨버터블 자동차 5대를 준비해 특별기획전으로 선보였습니다.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자세히 보러 가기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박물관 안으로 들어서니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교통수단들이 소통기자를 맞이했습니다. 소통기자는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기획 전시를 보기 위해 2층의 특별전시실로 향했는데요. 기획전을 자세히 둘러보기 전에 알아야 할 유의사항이 있는지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의 김보경 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김보경 님


김보경 님 /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안에서는 음식을 섭취할 수 없는데요. 또한,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뛰어다니거나 전시된 자동차에 탑승하는 등 전시물을 만지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길 바라며, 흡연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으니 쾌적한 관람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


컨버터블 다섯 대


유의사항을 새겨들은 후, 특별전시실에 들어가니 멋진 컨버터블 다섯 대가 소통기자를 반겼습니다. 자동차를 잘 모르는 소통기자도 한눈에 반할 만큼 컨버터블의 매력은 대단했는데요. 멋진 자태를 뽐내는 자동차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폭스바겐 비틀 헤브뮐러 카브리올레


폭스바겐 비틀 헤브뮐러 카브리올레


가장 먼저 블랙과 화이트의 세련된 조화로 소통기자의 눈길을 끈 독일의 ‘폭스바겐 비틀 헤브뮐러 카브리올레’입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각 자동차의 자세한 정보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해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전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이 자동차는 1969년부터 1972년까지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SS 스파이더


다음은 강렬한 빨간 빛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마세라티 기블리 SS 스파이더’입니다. ‘기블리’는 이탈리아어로 ‘사하라 사막에 부는 뜨거운 바람’이라는 뜻인데요. 멋진 이름에 걸맞은 늠름한 자태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SS 스파이더 옆에는 이번 기획전시에 소개된 자동차 관련 영상이 상영되고 있어 관람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뷰익 스카이락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전시된 자동차 위에 새겨진 생산국과 대표 건축물을 통해 어느 나라의 자동차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미국에서 생산된 노란 빛의 컨버터블, ‘뷰익 스카이락’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1953년부터 1954년까지 생산된 뷰익 스카이락은 6인승 컨버터블이라는 점에서 소통기자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MG MGA 로드스터


메르세데스 벤츠 190SL 로드스터


이어서 영국에서 온 세련된 검은색 컨버터블인 ‘MG MGA 로드스터’와, 독일에서 생산된 시원한 파란색 컨버터블 ‘메르세데스 벤츠 190SL 로드스터’까지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전시된 컨버터블마다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의 2017년 기획전시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방문해 멋진 컨버터블을 직접 만나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자유로움을 대변하는 개방감의 아이콘, 컨버터블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컨버터블과 함께하는 여행’ 전시 안내>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삼성화재교통박물관

- 전시 기간 : 2017년 4월 1일 ~ 2017년 9월 24일

- 전시 장소 : 2층 특별전시실

- 문의 : 삼성화재교통박물관(031-320-9900)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432 | 삼성교통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지후맘 2017.07.25 12:45 신고 ADDR EDIT/DEL REPLY
    우리 아들이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는데^^ 좋은정보 감사요~~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07.26 14:21 신고 ADDR EDIT/DEL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가 가득한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유가 되시면 개방감의 아이콘인 컨버터블 기획전시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