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행사]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만끽하다! ‘용인시평생학습센터 열린강좌’ 체험기!

2017.07.21 18:42 용인이야기


용인시평생학습센터는 시민들이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열린강좌’를 운영합니다. 열린강좌는 초보 강사에게는 강의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강사와 시민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인데요. 소통기자가 배움의 열정이 느껴지는 열린강좌 현장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열린강좌


열린강좌는 인문, 교양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강연 형식으로 배우는 ‘열린연단’과 공예 분야를 하루 동안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열린공방’으로 나눠 운영합니다. 2017년 상반기 열린강좌는 7월 말까지 진행하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용인시평생학습센터 열린강좌’ 신청하러 가기


지난 7월 11일, 소통기자도 용인시여성회관 1층 다온터에서 열린 ‘침구 및 옷장 정리수납’ 강좌에 참여했습니다. 최근에 ‘미니멀 라이프’가 유행하면서 정리수납 강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시민들이 관심 있는 주제의 강의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반응 또한 뜨겁습니다.


이불 수납’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되고, 먼저 침구 정리의 핵심인 ‘이불 수납’에 대해 배웠습니다. 큰맘 먹고 이불 정리를 해도 금세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는 이불을 두 번 접어 보관하지만, 세 번 이상을 접어 정리하면 이불이 무너지지 않아 더욱 깔끔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얇은 이불이나 담요는 돌돌 말아서 수납해도 좋습니다.


열린강좌


옷장에는 왜 이렇게 입을만한 옷이 없을까요? 수업을 진행한 강효선 강사는 “우리는 옷장 속의 30% 정도의 옷만 입는다”며 “나머지 70%의 옷은 입지는 않지만 버리기에 아까워 두고 있는 옷”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결국, 입을 옷이 없어 또 옷을 사고, 그만큼 수납공간이 좁아지기 때문에 수납장을 들이게 되는데요.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면 수납장에 의해 집안의 공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입지 않는 옷은 옷이 아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입지 않은 옷들은 올해도, 내년에도 입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요. 나에게 필요가 없는 옷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 보는 게 어떨까요? 아름다운 가게에 옷을 기부하면 옷에 따라 연말정산 시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부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나눔도 실천하고 집안에 불필요한 짐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양말과 속옷, 그리고 수건을 개는 방법


다음으로 양말과 속옷, 그리고 수건을 개는 방법과 니트, 청바지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는데요. 소통기자는 정리와 수납이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줄 몰랐습니다. 


가장 열정적으로 수업을 들었던 장경옥 수강생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장경옥 수강생


장경옥 수강생 / 용인시 수지구

“지난 ‘메이크업 특강’에 이어 열린강좌에 두 번째로 참여했습니다. 제가 9월에 이사를 앞두고 있어 정리수납 팁이 필요했는데요. 특히 이불 접는 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집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멋지고 유익한 강의를 들려준 강효선 강사와도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강효선 강사


강효선 강사 / 용인시평생학습센터

“저는 결혼하면서 직장을 그만두고 10여 년간 전업주부로 생활해왔는데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한 뒤, 평소 제가 좋아하는 정리수납 자격증을 취득해 ‘정리수납컨설턴트’로 다시 사회에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강사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강의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준 용인시평생학습센터에 감사를 전하고 싶은데요. 이번 강의가 제게는 꿈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소통기자의 이불장 전후 사진


소통기자는 집으로 돌아가 배운 것들을 바로 적용해보았는데요. 부끄럽지만, 수업에서 배운 수납의 기본원칙과 순서를 지켜 정리해본 소통기자의 이불장 전후 사진을 공개합니다! 먼저 더 이상 쓰지 않는 이불과 쿠션을 정리하고, 이불을 세 번 접어 수납했는데요. 확실히 더욱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아쉽게 상반기 열린강좌는 7월 25일에 진행 예정인 ‘내 자녀 안에 잠든 창의력을 깨워라’ 강의만 남겨두고 있는데요. 열린강좌는 오는 9월부터 하반기 강좌를 진행하며, 강좌를 진행할 시민 강사도 다시 모집할 예정입니다. 용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강사를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용인시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강좌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마음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용인시평생학습센터 열린강좌’ 안내>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문정로7번길 15, 용인시여성회관 4층

- 신청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

- 문의 : 용인시평생학습센터(031-324-8984)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556 용인시청1층 | 용인시평생학습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