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행사] 한마음으로 똘똘 뭉친 아이들! ‘제9회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축제’

2017.05.18 16:16 용인이야기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축제 현장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3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체육대회가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렸는데요. 아이들의 뜨거운 함성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제9회 용인시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축제’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참여 내빈들


올해로 9회를 맞은 한마음 축제는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주최하고 삼성전자와 용인시 사회복지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됐는데요. 이날 행사를 빛내기 위해 김상준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과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습니다.  


애드벌룬 배구


드디어 시작된 첫 경기는 애드벌룬을 가장 빨리 끝으로 옮기는 게임인 ‘애드벌룬 배구’입니다! 아이들은 A, B, C, D팀으로 나뉘어 팀별로 애드벌룬을 받았는데요. 경기가 시작되자 각양각색의 애드벌룬이 아이들의 손에 의해 빠르게 옮겨졌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에 관객들은 큰 환호로 응답했습니다. 


통천릴레이


오전에 진행한 경기 중 폭발적인 인기를 끈 종목은 ‘통천릴레이’였습니다. 아이들은 두 줄로 나란히 앉아 양쪽에서 긴 천을 잡아당겨 공중 위에 카펫을 만들었는데요. 이어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이 힘을 모아 만든 공중 카펫 위를 달렸습니다.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힘을 써야지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니만큼 아이들의 협동심이 돋보이는 종목이었습니다. 

   

다양한 경기 종목


응원하는 아이들


이후 ‘6인 7각 지네 발 릴레이’와 ‘훌라후프 대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은 경기가 시작되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응원 도구를 들고 “우리 팀 이겨라!”를 외치며 응원했는데요. 특히 귀여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의 응원이 가장 열정적이었답니다.


아동복지유공자 시상식


2부 경기를 앞두고 아동의 권리와 복지 발전에 힘쓴 아동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시상을 위해 정찬민 용인시장이 참석했는데요.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홍애심 부회장 외 4명에 대한 시상이 끝나고, 정찬민 용인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축사를 전했습니다. 

 

캥거루릴레이


다양한 경기


이어지는 2부 경기에서도 다양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큰 가방 안에 두 명의 어린이가 들어가 깡충깡충 뛰어 반환점을 돌아오는 ‘캥거루 릴레이’ 경기가 인기를 끌었는데요. 뛰는 속도가 달라 넘어지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서로 일으켜주고, 다시 넘어지지 않도록 어깨동무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깊은 우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 내내 흐뭇한 미소를 띠고 있던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의 김상준 회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김상준 회장


김상준 회장 /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일 년에 한 번씩 용인시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한데 모여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주 오지 않는 귀한 시간인 만큼, 아이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하게 경기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아동복지유공자 상을 받은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홍애심 부회장에게도 말을 건네보았습니다.


홍애심 부회장


홍애심 부회장 / 용인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축제를 위해 많은 분들께서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해주셨습니다. 오늘 아이들이 경기에 참여하면서 밝게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까 정말 뿌듯하고 기분이 좋은데요. 아이들에게도 멋진 하루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뒷정리를 돕는 아이들


치열한 경기 끝에 A팀이 1등의 영광을 차지하며 한마음 축제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경기에 참여한 아이들은 경기가 끝날 때마다 뒷정리도 잊지 않았는데요. 서로를 응원하며 뒷정리까지 돕는 아이들 모두 1등인 체육대회였습니다. 한마음 축제를 계기로 아이들이 앞으로도 더욱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 김명준 2017.05.22 13:11 신고 ADDR EDIT/DEL REPLY
    아이들 표정을 보니 저도 행복해지네요~~
    • Re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2017.05.23 08:54 신고 ADDR EDIT/DEL
      김명준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입니다. 경기에 참여하는 아이들부터 응원하는 아이들까지 모두 즐거운 추억을 쌓았던 한마음 축제였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