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용인명소] 별처럼 반짝이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 ‘다이노 천문교실’ 체험기!

2017.05.10 17:52 용인이야기

다이노 천문교실 체험기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스타’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공룡들도 잠이 든 깊은 밤, 다이노스타에서 아이들의 이야기 소리가 들린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디서 나는 소리일지 소통기자와 함께 귀 기울여 볼까요?

 

 

다이노 천문교실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스타’는 밤이 되면 ‘다이노 천문교실’로 변합니다. 이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깜깜한 밤이지만 이정표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다이노 천문교실을 볼 수 있는데요. 수지구 인근은 예전부터 별 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요즘에도 천문동호회 사람들이 종종 방문한다고 합니다.

 

강의중인 선생님

 

이야기 소리가 들리는 곳을 따라가 보니 강의를 듣고 있는 아이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다이노 천문교실은 아이들이 별과 우주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박사급 전문가들이 천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우주인은 어떤 사람이며, 우주인은 어떤 생활을 하는지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아이들은 엉뚱하고 귀여운 질문을 쏟아내며 수업에 열정을 보였습니다.

 

우주인이 먹는 아이스크림

 

강의의 마지막 시간에는 우주인이 먹는 아이스크림을 직접 맛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무중력 상태인 우주에서 먹기 편하도록 건조된 아이스크림을 너도나도 맛을 보며 간접적으로 우주인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봄철 별자리 찾기

 

수업이 끝나고, 강의실 아래층에 위치한 돔모형 투영관에서 봄철 별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봄이 되면 겨울철 별자리들은 서쪽 하늘 아래로 기울고, 하늘 높은 곳에는 봄을 대표하는 목동자리와 처녀자리, 그리고 사자자리가 밤하늘을 밝게 비춰준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은 별자리를 찾으며 천문학과 조금 더 가까워졌습니다.

 

별 토크쇼

 

다이노 천문교실은 별을 관찰하기 위한 지름 6M의 천체 투영관 설비를 갖추고 있는데요. 천체 투영관 아래에서는 시즌별로 별에 관련된 토크쇼가 열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별의 탄생과 죽음’이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는데요. 조금은 어려운 주제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이가 토크쇼에 참석했습니다.

 

퀴즈 맞추기 게임

 

다 끝난 줄 알았던 수업은 놀이로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각자 놀이기구를 타고 강의시간에 배웠던 퀴즈를 맞히고 돌아오는 게임을 했는데요. 결과는 무승부가 되어 두 팀 모두 사이좋게 우승 트로피와 메달을 거머쥐었습니다.

 

천체 관측

 

게임을 통해 즐거움과 기쁨을 맛본 아이들은 본격적인 천체 관측을 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이날 저녁까지 비가 왔기 때문에 혹시라도 별을 못 보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요. 게임을 마치고 나오니 놀랍게도 구름이 말끔하게 걷혀 별 관측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노 천문교실은 구경 200mm 대형굴절망원경을 보유하고 있어 날씨가 맑은 날은 언제든지 천체관측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 관찰할 별이 무엇인지 선생님께 설명을 듣고 난 뒤, 한 명 한 명 직접 관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대형굴절망원경을 통해 밝게 빛나는 별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관측을 끝내고, 다시 자리로 돌아와 열심히 관측 일기를 쓰고 있는 성남 운중초등학교 이상엽 어린이와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이상엽 어린이

 

이상엽 어린이 / 성남 운중초등학교
“오늘 배운 수업을 떠올리니 목성의 줄무늬와 밤하늘의 모습을 자세하게 그릴 수 있게 됐어요! 멀게만 보였던 별을 다이노 천문교실에서 실제로 직접 볼 수 있어 너무 신기하고 재밌는 체험이었어요!”

 

다이노 천문교실

 

밤하늘에 반짝반짝 빛나는 별은 모두 아름다운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 별들을 책이 아닌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경험은 더없이 큰 감동을 전해주는데요. 다이노 천문교실은 1년 과정의 정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1회 체험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밤마실 가기 좋은 요즘, 다이노 천문교실에서 별처럼 반짝이는 추억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이노 천문교실’ 안내>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593 다이노 천문교실
- 정기 프로그램 및 체험 문의 : 다이노 천문교실(031-896-8202)

 

 

홍윤숙 소통기자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257-4 | 다이노천문교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