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송편과 함께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따뜻한 정 나누기 송편 빚기 한마당’

송편빚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삼성전자에서 특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직접 송편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정 나누기 송편 빚기 한마당’인데요. 고소한 깨 냄새와 함께 나눔의 즐거움이 가득했던 ‘따뜻한 정 나누기 송편 빚기 한마당’ 현장을 소통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 많은 사람과 함께해서 더욱 훈훈한 송편 빚기 현장!


추석을 일주일 앞둔 지난 9월 6일, 이른 아침부터 삼성전자 임직원과 다문화가정 지역주민 봉사자 300여명이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스포렉스에 모였습니다. 민족 고유의 명절에 이웃들이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누어 줄 달콤한 송편을 빚기 위해서인데요.


삼성전자송편빚기



한자리에 모인 봉사자들은 먼저 영상을 통해 송편 빚는 법을 배웠습니다. 준비된 반죽을 찰지게 치대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그 안에 달콤한 깨소를 넣고 예쁜 모양으로 빚으면 송편 완성! 봉사자들의 취향에 따라 손가락으로 눌러 만든 익숙한 모양의 송편부터 도장을 찍어 문양을 새긴 송편, 고수의 손놀림이 느껴지는 꽃 모양 송편까지 다양한 모양의 송편이 만들어졌습니다.


삼성전자사회공헌


삼성전자봉사활동


봉사자들은 서툰 솜씨이지만 맛있게 먹을 이웃들을 생각을 하며 열심히 송편을 빚었는데요. 모두 한마음이 되어 힘을 모아준 덕분에 정성이 가득 담긴 송편 1,004상자가 예정된 시간보다 빨리 완성되었습니다!


이날 송편 빚기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소감을 함께 들어볼까요?


삼성전자송편빚기한마당


박희진 님 / 오산시 오산동

“저는 한국에 와서 처음으로 송편을 만들어 봤는데요.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해서 더욱 뿌듯합니다. 이번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다시 한 번 송편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모두 맛있는 송편 먹고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삼성전자임직원봉사


유나래 사원 / 삼성전자 DS 부문

“여러 봉사활동에 참여했었는데 직접 송편을 만드는 건 처음이라 재미있었습니다. 뜻 깊은 일에도 참여하고 미리 추석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았는데요. 송편 모양은 조금 부족할지 몰라도 다 함께 열심히 만들었으니 지역주민 모두 송편 맛있게 드시고, 풍성한 추석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csr


송편 빚기 활동이 모두 끝나고 삼성전자 임직원 봉사자들은 용인시 서천동에 있는 한 어르신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송편을 전달했는데요. 송편을 받은 김광자 어르신은 “맛있는 송편도 주시고, 직접 찾아와 말동무까지 되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따뜻한 정 나누기 송편 빚기 한마당’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은 사람이 함께해 즐거움도 배가 되었던 활동인데요.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니 함께 지켜봐 주시고, 모두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Posted by 삼성전자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