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 이미지03
  • 7슬라이드 이미지02
  • 슬라이드 이미지01
  • 삼성이야기
  • 용인이야기
  • 화성이야기
  • 체육시설이용신청
  • 자유게시판

화합과 소통의 문을 열다! ‘제2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 현장

‘딱!’ 공치는 소리가 유독 시원하고 경쾌한 스포츠인 게이트볼! 게이트볼은 T자형 스틱으로 공을 쳐서 경기장 내 3개의 게이트를 차례로 통과한 다음 골폴(Goal Pole)을 맞히는 스포츠입니다. 30분 이내에 25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인데요. 경기 규칙이 쉽고 육체적으로도 무리가 없어 특히 노년층 사이에서 여가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협의회』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29일, ‘제2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가 화성시 나래울 복합복지타운에서 열렸습니다. 즐거운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그날의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스포츠로 하나 되는 시간! 제2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



이번 게이트볼 대회에는 화성시 동부권 10개동(동탄1·2·3동, 반월동, 진안동, 병점1·2동, 기배동, 동탄면, 화산동)을 대표하는 어르신 100여 명이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는데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게이트볼 대회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4개 동(병점1동, 기배동, 동탄면, 화산동)이 신규로 참여했습니다.




대회는 예선 1경기와 개회식, 예선 2·3경기, 결승,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른 아침에 시작된 첫 경기! 선수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긴장감이 가득했는데요. 주심의 우렁찬 ‘1번~’ 소리가 본격적인 경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예선 1경기로 준비운동을 마친 선수들이 한 곳에 모여 안전한 경기를 다짐하는 개회식을 가졌습니다. 게이트볼 대회를 주최한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위원들과 많은 내빈들이 함께 자리해 선수들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게이트볼 경기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화합을 이루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며 "승패를 떠나 오늘 경기를 안전하고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팀워크와 상대방을 향한 배려가 돋보인 게이트볼 경기!



개회식 후 진행된 경기는 더욱 더 큰 함성과 응원이 이어 졌습니다. 각 동별 대표 선수들은 지난 해 보다 한 층 더 높아진 친밀도를 보여주며 화합의 분위기를 이끌어냈는데요. 게이트볼 경기는 한번의 스윙으로도 승패가 뒤바뀔 수 있기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는 관객들 또한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예선경기가 마무리되고 결승전만을 남겨놓은 지금! 병점1동과 진안동이 선공을 잡기 위해 가위, 바위, 보로 순서를 결정했습니다. 양 팀 선수 모두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경기 시작과 동시에 뛰어난 전략과 집중력을 발휘했는데요. 마지막 순간까지 손에 땀을 쥐도록 만들었습니다. 과연 어떤 팀이 승리를 거머쥐었을까요?



'제2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의 우승컵은 멋진 팀워크가 돋보였던 병점1동 팀이 차지했습니다. 대회에 참여 선수들은 우승 팀을 축하하고,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는데요. 우승 트로피를 수상한 병점1동 선수에게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이갑숙 님 / 화성시 병점1동

"우승보다는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경기에 참여했습니다. 다른 동 주민과 함께 어울려 대화도 나누고 게이트볼 경기도 재미있게 즐겼는데요. 저희 병점1동이 우승하게 되어 무척 행복하고, 이 기쁨을 모든 지역주민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에서 준비해주신 게이트볼 경기 덕분에 좋은 추억을 안고 돌아갑니다"


마지막으로 게이트볼 대회를 준비한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신평자 간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이번 대회를 마친 소감을 들어볼까요?



신평자 간사 /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

"게이트볼 대회라는 화합의 장이 탄생할 수 있도록 협력해준 삼성전자 임직원과 경기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어르신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참여 지역도 6개동에서 10개동으로 늘어난 만큼 성취감도 배가 되었는데요. 앞으로 더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대회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금까지 ‘제2회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배 게이트볼 대회’ 현장을 소개했는데요. 지역주민들은 게이트볼이라는 생활스포츠를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삼성전자·화성 소통협의회』는 앞으로도 소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인데요. 그 생동감 넘치는 소식을 소통블로그가 발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삼성전자·용인/화성 소통블로그

안녕하세요 삼성반도체 이야기 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 댓글을 남겨주세요

트랙백 0 개,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